▶투자이민 금액 40만 불에서 80만 불로 상향조정 예정
몇 달 전, 캐나다 이민 기준이 변경되면서 이민을 통한 영주권 취득을 계획 중이던 이들에게 위기가 닥쳐왔다. 캐나다 이민은 크게 전문인력이민과 투자이민으로 분류된다. 최근 변경된 전문인력이민의 경우, 38개의 직업군을 29개로 변경 및 축소하면서 전문인력이민의 문이 한층 좁아질 전망이다. 또한 투자이민의 경우에도 투자금액을 40만 불에서 80만 불로 상향조정 함으로써 영주권 취득의 벽은 날로 높아져만 가고 있다.

하지만 해외로 조기유학을 가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자녀의 교육에 좀 더 아낌없이 투자하는 학부모들이 늘어나면서 이제 해외유학은 흔한 일이 됐다. 자녀를 유학 보내는 일이 잦아지면서 이제 학부모들은 무조건 유학을 보내기 보다는 비용을 줄일 수 있고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는 보다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캐나다 이민 수속 전문 ㈜오션브릿지는 김한나 캐나다변호사가 퀘백 투자이민을 직접 수속하며 퀘백 이민국 접수 전 투자은행 LBS(Laurentian Bank Securities)의 변호사의 재검토를 통해 다른 회사보다 인터뷰 면제를 받은 다수의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션브릿지에 따르면, 다행히 투자이민의 투자금액 상향 적용시기가 지연되고 있어 아직까지 퀘백지역의 투자이민 접수는 계속되고 있다. 만일 캐나다에 유학중인 자녀가 있어 유학비 절감을 위해, 혹은 유학생 신분으로 겪게 되는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영주권 신청을 계획중인 이들은 투자금액 상향조정 이전에 접수를 서둘러야 하는 상황.
퀘백 투자이민의 경우 접수되는 서류의 내용에 따라 인터뷰 면제 여부가 확정되며, 인터뷰 면제 통보 시에는 최소 2~3개월의 수속기간을 단축할 수 있어 빠른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직까지는 투자금액이 상향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신청하면 퀘백 투자이민은 40 만불(CAD)을 5 년간 예치 후 원금을 돌려 받는다는 점과 예치금 대신 5 년간 이자만 선납하는 기존 대출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MBC아카데미의 공동 사업파트너인 ㈜오션브릿지에서는 오는 10 월 16 일과 23 일에 김한나 캐나다 변호사가 직접 퀘백 투자이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자격 검토와 캐나다 교육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오션브릿지(www.obever.com)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02)555-3118.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