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기초대사율을 향상시키는 원리
우리나라 여성들 중에서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여성은 거의 없을 것이다. 각종 미디어에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이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여성들은 그러한 연예인들을 동경하며 그렇게 되고 싶어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이러한 다이어트의 열풍 속에서 황제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요법이 등장했으며, 시중에는 다양한 다이어트식품이나 제품, 운동기구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그러나 정작 제대로 된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은 제대로 찾을 수 없다. 오히려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진행하다가 건강은 악화되고, 다이어트는 실패하고 요요현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전보다 살이 더 찌는 경우까지 생기는 것이 오늘날 무분별한 다이어트의 현 주소이다.
이처럼 무분별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건강을 해치게 되는 극단적인 결과까지도 감수하고 살을 빼려고 하는 오늘날의 현실이 안타깝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고 다이어트의 효과도 좋은 방법으로 한방다이어트가 제시되고 있다.
한방다이어트 치료로 유명한 참한의원의 김도준 원장은 “근본적인 다이어트의 해결방안은 단순히 살을 뺀다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안의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한방다이어트는 체질에 맞는 한약을 복용하여 우리 몸에 생기를 증가시켜서 조직과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기초대사율을 향상시켜줍니다. 비만의 원인이 되는 인체 내의 독소와 노폐물 등을 제거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날씬하고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도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라며 한방다이어트의 원리를 설명했다.
물론 많이 먹고, 덜 움직이면 살이 찌는 것은 맞다. 그렇지만 반드시 그렇게 해야만 살이 찐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으면 안된다. 적게 먹고, 잘 움직이더라도 살이 찔 수 있다는 것이다. 다이어트는 한가지 음식만을 먹거나, 음식의 양을 확 줄인다거나, 반드시 무리한 운동을 통해서 체력을 소모해야만 해결되는 것이 절대 아니다.
한방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건강과 체력을 유지해야 함을 강조하는 다이어트요법이다. 무리하게 절식이나 금식을 하는 것이 아니라 체중감량 한약을 통해 체지방을 분해하고, 식욕을 조절하여 음식의 흡수율을 높여주고, 인체 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기초대사량을 줄여 요요현상이 없는 건강한 몸매를 만들어준다.
다이어트는 무턱대고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체질이나 몸 상태에 따라서 시행해야 한다. 한방다이어트는 근본적으로 체질을 변화시켜 자연스럽게 체질을 개선하고, 살이 찐 원인을 제거해서 요요현상을 막으며, 우리 몸의 건강까지도 되찾는 치료로 분석되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