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는 물론 해외의 스타라 할지라도 보다 완벽한 몸매를 위해 포토샵 보정 과정을 거치는 것은 필수 사항이 되었다. 데미무어의 경우 지난해 패션지의 화보에서 포토샵 보정이 지나쳐 아예 엉덩이가 사라진 경우가 있었다. 연하의 남편과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관리하고 성형을 하는 데미무어라 할지라도 포토샵을 통해 보다 완벽한 몸매로 거듭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 그러다보니, 바디라인 관리에 소홀해질 수밖에 없는 일반인들에게 완벽한 몸매는 어쩌면 꿈같이 먼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포토샵 보정 거부 선언한 스타들, 그러나
주드로의 전 부인이자 배우인 새디 프로스트가 올해 1월 패션지에서 누드화보를 촬영하며 자신의 사진을 원본 그대로 사용할 것을 요청해 화제가 되었다. 독자들도 자신의 몸에 자신감을 가지기 바란다는 취지에서의 일환으로 포토샵 작업을 한 사진과 실제 원본을 나란히 잡지에 게재했다. 물론 포토샵의 힘을 빌린 사진이 보다 완벽한 몸매에 가까운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나, 새디 프로스트의 보정 없는 누드화보집 역시 일반인 여성이라면 꿈에 그리는 몸매임에는 부정할 여지가 없다.

포토샵 보정을 거부할 수 있을 정도로 당당한 몸매, 일반인이라면 불가능한 것일까? 더욱 안전해지고 섬세한 시술이 가능해진 ‘지방흡입술’이라면 컴퓨터의 포토샵 기술을 상당 폭 대신할 수 있다.
▲포토샵보다 이지리포 지방흡입술
지방흡입만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리포미클리닉 류재일 원장은 “최근 시술되는 지방흡입술은 전신마취보다는 국소마취로 시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국소마취로 시술할 경우 시술시간이 단축되고 회복이 빨라 안전하게 체형을 다듬을 수 있다”고 말하며 “그러나 지방흡입술이 대중화되고 간편해졌지만 숙련의에게 시술받아야 시술 후에 피부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류재일 원장의 이지리포지방흡입술의 경우 최소의 튜메센트 용액(마취 등의 역할을 해주는 지방흡입 시술 전 주입하는 용액)을 사용하여 시술해 보다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체형성형이 가능한 시술이다. 또한 주변 조직의 손상과 출혈이 적어 지방이 많아 시술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복부, 허벅지 등의 부위에 효과적이다. 시술 후에도 거의 압박복을 착용할 필요가 없으며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진 지방흡입술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