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프로파일 라미네이트'로 해결한다!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0.14 14: 47

정확히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어딘지 모르게 부자연스럽고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이 있다. 바로 입이 앞으로 튀어나온 돌출입으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이들이다.
이처럼 입이 돌출되면 콧대가 낮아 보일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얼굴이 커 보여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인다. 얼굴의 밑 부분, 즉 하관이 커 보이기 때문이다.
가장 아름다운 얼굴의 비율은 머리에서 눈썹까지, 눈썹에서 코끝까지, 코끝에서 턱 끝까지를 이었을 때 1:1:0.5로 나눠지는 비율이다. 이러한 비율은 반듯한 이마와 오뚝한 코, 그리고 코끝에서 턱 끝까지 이어지는 라인에 의해 만들어진다.

사람의 얼굴을 옆에서 보면 볼륨감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볼륨감이 정면에서 봤을 때 가장 이상적인 비율을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입이 돌출되어 있다면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무너뜨려 얼굴 위의 부분, 즉 이마와 콧대가 푹 들어가 보이고 하관이 길어 보이면서 얼굴이 커 보이는 것이다.
이처럼 입이 튀어나오면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이 무너진다. 많은 이들이 이러한 문제 때문에 코를 더 오뚝하게 만드는 성형수술을 받거나 턱을 깎는 양악수술을 선택한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튀어나온 입을 넣어 전체적인 볼륨을 교정해야 한다.
특히 돌출입 중에는 앞으로 튀어나온 치아 때문에 입이 전체적으로 튀어나와 보이는 이들이 많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치아교정을 생각하지만 외관상으로 보기 싫은 치아교정기를 오랜 시간 끼고 있어야 한다는 것은 대인관계가 중요한 직장인이나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간적·금전적으로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에 급속교정이라 불리는 라미네이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문제의 치아를 소량 삭제하고 그 위에 가지런하게 디자인된 라이네이트 팁을 붙이는 것이 바로 라미네이트다. 라미네이트는 자연치아의 이상적인 형태와 색상을 재현함으로써 가지런한 치열과 영구미백의 두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아름다운 미소를 찾아준다.
특히 수치과병원은 희고 가지런한 치아뿐 아니라 환자의 프로필라인까지 생각한 ‘프로파일 라미네이트’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프로파일 라미네이트는 정면은 물론이고 측면까지 단 한 번의 시술로 치아 전체를 디자인하는 치아성형이다.
즉 특정 문제 치아만을 고려하여 치료하는 기존의 라미네이트 시술과는 달리 전체적인 치아를 아름답게 배열해 치아뿐만 아니라 입을 다물었을 때도 아름다운 프로필라인을 만드는 종합 치아 성형술이라고 볼 수 있다. 
류 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라미네이트를 받으면 연예인처럼 부자연스럽고 티 나는 치아가 되지 않을까 걱정한다. 수치과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담심미기공센터와 세라미스트를 양성해 환자에게 어울리는 치아모양과 치아색을 구현하기 위해 숙련된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추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