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행복한 와인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매년 10월 14일은 이름만 들어도 로맨틱한 와인데이(Wine Day)다. 와인데이는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3월 14일 화이트데이와 함께 사랑하는 연인들이 즐기는 3대 기념일 중의 하나로 알려지고 있다.

와인데이는 와인의 재료가 되는 포도의 수확시기에 맞춰 사랑하는 연인들이나 가족들, 친구들 끼리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날로부터 유래되었다. 오늘날은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함께 와인을 마시면서 사랑을 나누는 기념일로의 의미를 갖게 되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와인데이는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와는 달리 일반인들에게 많은 대중화는 되지 못하고 있다. 지나치게 고급스러운 와인의 이미지가 바로 그 이유이다.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와인은 상류층의 전유물로 나오지, 서민들이 일상에서 와인을 마시는 장면은 거의 나오지 않는다.
그렇지만 최근 와인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등장함에 따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와인이 성인병이나 치매 등 여러 질환의 예방에 효과가 입증되어 점차 와인을 마시는 사람이 늘게 되었다. 그러다 와인의 깊은 맛과 향의 매력이 알려지면서 와인에 빠지게 된 사람들도 많이 늘고 있다. 이에 맞춰 서민들을 고려한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와인이 많이 출시되어서, 와인은 이전에 비해 많이 대중화되었다. 이처럼 증가하는 와인의 인기에 맞추어 와인을 맛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한 가지 좋은 정보가 있다.
바로 10월 14일 와인데이를 맞아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와인 전문 수입업체인 (주)길진인터내셔날과의 제휴를 통해서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한 많은 종류의 와인을 준비해놓는다는 소식이다. 사랑하는 연인과의 기념일인 와인데이에 이벤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롯데마트 서울역점과 (주)길진인터내셔날(www.kiljin.co.kr)이 준비한 와인을 기억할만 하겠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