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책상 정리도 이젠 디지털 시대
최근 사용이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물론 mp3와 이동식저장장치(USB) 등의 개인 디지털 제품의 사용이 크게 늘어나면서 이러한 디지털기기의 사용과 충전, 그리고 보관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복합 디지털 제품인 스틱(stick, 상품명: DB-3000)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직장인들의 경우 개인 디지털 제품을 회사 내에서 따로 충전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컴퓨터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몇 개의 USB 포트로는 부족할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데도 불편함이 있어왔다.

웹디자이너로 근무중인 김은애(29, 여)씨는 최근 주변 동료를 따라 스틱(stick)을 구입했다. 회사에서 사용중인 외장하드를 비롯해 각종 디자인 자료가 담겨있는 USB, 그리고 핸드폰, MP3의 충전과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pc에 내장되어 있는 몇 개의 포트로는 부족해 번갈아 가며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기 때문.
김은애씨는 “사무실에서 기본적인 디자인작업에 필요한 각종 USB와 멀티리더기, 외장하드 사용만해도 더 이상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불편했을 뿐만 아니라, 그 외 핸드폰과 MP3 플레이어 등의 사용과 충전에도 애로사항이 많았다”며 “스틱(stick)과 같은 멀티 수납보드를 구입하면서 이러한 디지털 제품을 한꺼번에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책상 위의 사무용품과 개인용품들까지 한꺼번에 정리가 가능해 훨씬 주변이 깔끔해졌고 업무적인 효율도 높아졌다”고 말했다.
하루의 대부분을 컴퓨터 책상 앞에 앉아서 보내는 직장인들은 업무에 필요한 회사 디지털제품 외에도 개인적인 디지털제품의 사용 증가로 책상은 훨씬 복잡해졌을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에 널린 사무용품들이 일의 집중률을 떨어뜨리는 것이 큰 문제점이 되어왔다.
이러한 이유로 주식회사 위드씨엔에스(WITH CNS, 대표 이민우, www.golgolu.com)가 최근 출시한 스틱(stick, 상품명: DB-3000) 멀티 수납보드가 높은 활용도와 편의성으로 직장인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책상 위에서 스마트폰 충전은 물론, USB, MP3까지 간단히 사용
스틱(stick) 멀티 수납보드는 부족한 PC의 USB포트를 대신해 각종 디지털 제품의 충전과 사용이 가능한 3포트 USB 허브 및 4가지 카드병렬형 카드리더기를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책상 위 각종 문구류 정리를 위한 수납공간은 보너스.
스틱(stick) 멀티 수납보드의 특수기능인 내장형 카드 리더기는 4가지의 카드병렬형으로 멀티작업이 가능하며 다른 메모리 카드 및 USB 저장장치로의 복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다양한 USB 주변기기나 스마트폰, MP3 플레이어의 원활한 충전을 위해 외부 어댑터 기능도 갖추고 있어 야근이 빈번한 직장인들의 만족도가 높다.
무엇보다 직장인들이 업무용이나 개인적으로 사용량이 많은 스마트폰과 MP3 플레이어도 스틱(stick) 멀티 수납보드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언제든 이용할 수 있게 충전이 가능하다.
스틱(stick) 멀티 수납보드는 기본적인 디지털 제품의 사용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명함꽂이, 볼펜꽂이, 볼펜받이, 거울, 컵홀더, 포스트잇, 휴대폰꽂이, 키보드 수납공간, 기타 소형 문구류 정리공간을 갖추고 있어 복잡한 책상 위를 깨끗이 정리하는데 유용하다.
㈜위드씨엔에스 신재민 부장은 “생활의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스틱(stick) 멀티 수납보드는 일본, 미국 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하반기에 해외 수출을 앞두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컴퓨터로 작업하는 직장인들에게 이미 편리성과 유용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며 “제품의 품질뿐 아니라 디자인에도 멀티제품의 한 트랜드로써 앞서가도록 신경을 쓴 만큼 사용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말했다.
스틱(stick) 멀티 수납보드는 넓이 54cm, 높이 7.5cm, 높이 10cm이며 모니터의 높이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어떠한 사무환경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블랙과 오렌지로 두 가지 타입을 출시하며 회사 홈페이지와 국내 오픈 마켓에서 판매 중이다. 제품가격은 4만 8,000원.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