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l be back'으로 컴백한 2PM이 뮤직비디오로 다시 한번 유튜브의 세계최다 조회라는 기록을 세우며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지난 주 초대형 스케일의 아크로바틱 영상으로 세계 최다 조회1위를 기록하며 공개 2일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한 2PM은 이어 11일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세계최다 조회 1위(13일)를 기록하며 영상을 공개한지 불과 4일만에 1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유튜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I’ll be back'은 R&B멜로디와 힙합, 하우스 리듬을 결합시킨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장재혁이 메가폰을 잡았다.

LED의 화려한 조명 안에 몰핑기법, Normal/고속혼합 기법 등을 활용해 2PM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더욱 역동적인 느낌으로 극대화 시켰고 빛을 이용한 효과와 거울 벽체의 음악비트와 맞는 파장은 노래의 비장하고 슬픈 느낌을 시각으로 전달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한국 최고의 퍼포먼스 보이밴드 2PM의 카리스마와 화려한 퍼포먼스, 그리고 이들만의 뚜렷한 색깔을 담은 음악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다. 2PM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2PM은 'I’ll be back'으로 컴백해 주말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
happy@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