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FLEX) 라식, 부작용 낮추고 안정성 높였다!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0.18 15: 47

외모가 개인을 평가하는 중요한 잣대로 여겨지면서, 더 낳은 외모를 위해 다이어트나 성형도 마다않는 시대가 됐다. 그러한 현상 중에 하나로, 최근 안경을 벗고 라식수술을 계획 중인 사람이 늘고 있다. 시력교정술의 편의성이 알려지면서, 그동안 외모에 마이너스적인 요소로 작용했던 안경을 벗고, 밝은 시력을 회복하기 위한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안경의 대안으로 쓰이던 콘택트렌즈도 각막 손상과 세척의 번거로움으로 인해 불편함을 주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시력교정술이 대중화되면서, 최첨단 장비도 도입되고 수술법도 개선되는 등의 많은 발전이 있었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부작용도 사례도 끊이지 않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시력을 다루는 시술은, 잠깐의 실수로도 시력손상 등의 엄청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나의 레이저로 전 과정이 이뤄지는 통합시스템

하지만 최근에 개발된 비쥬 플렉스(FLEX)는 하나의 레이저로 라식수술 전 과정이 이뤄지는 통합 ALL 레이저 시스템으로, 안정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부작용 문제를 개선했다는 평가다.
안과 전문의 이종호 원장은 “시력을 다루는 라식수술은 미세한 차이로도 엄청난 차이를 가져올 수 있어, 첨단 레이저 기기의 도입여부가 라식수술의 성과를 좌우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다.”며 “최근 첨단 시력교정술로 떠오르고 있는 FLEX 레이저는 각막실질을 렌즈모양으로 제거하여 시력을 한 번에 교정해주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다.”고 플렉스 라식에 대해 소개했다.
안전성∙정확성을 한 차원 높인 신개념의 라식수술
초창기 라식수술은 철제 칼날을 사용해서 각막절편(뚜껑)을 만들고,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실질을 깎아내어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최근 각막절편제작용 레이저인 펨토세컨레이저가 개발되어, 철제 칼날이 아닌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절편 제작이 가능해졌으며, 이로써 라식수술의 정확성과 안전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플렉스 레이저는 여기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어, 하나의 레이저로 각막절편 제작부터 각막실질 제거를 통한 시력교정까지 모두 가능한 올인원(ALL IN ONE)기술로 개발되어, 라식수술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게 됐다.
 
이 원장은 “플렉스(FLEX)는 별도의 엑시머레이저 필요 없이, 하나의 레이저장비(VISUMAX)로만 수술 전 과정이 이루어져 보다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며, 또한 기존의 엑시머레이저로 인한 각막절삭 과정이 없기 때문에 각막손상이 줄어들어 이로 인한 합병증 유발을 줄이고 시력의 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플렉스의 특징이라면 먼저, SINGLE-STEP 방식으로 일관성 있는 수술이 가능하다는 것과, 수술환경에 영향이 적어 수술결과가 정확하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수술에 대한 부담과 부작용을 최소화한 웰빙수술로, 각막조직 손상을 최소화한 수술이라는 점도 빠질 수 없는 특징 중에 하나이다.
 
라식에 대한 부작용이나 막연한 두려움으로 시술을 미루고 있었다면, 신개념 첨단 기술인 플렉스라식으로 안전하고 완벽하게 시력을 되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세상이 더욱 밝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mcgwire@osen.co.kr
[사진출처 - 서울밝은세상안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