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베이글녀’라는 신조어가 생기면서 여성들의 새로운 미의 기준이 되고 있다. ‘베이비 페이스’와 ‘글래머러스’를 통칭하는 단어로 동안형 얼굴과 서구형 몸매를 모두 갖춘 여성을 일컫는 신조어다. 유명 연예인의 아기 같이 귀여운 얼굴에 볼륨감 있는 S라인 몸매에 남성들은 물론이고 여성들까지 열광하고 있다.
베이글녀가 되기 위해 기본이 되는 S라인의 필수조건은 볼륨 있는 가슴이다. 귀여운 외모와 달리 예상치 못한 글래머러스한 몸매는 큰 매력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한국여성이 작은 가슴을 가지고 있어 선천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아니라면 가슴성형 이외에 큰 가슴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하지만 성형수술이 빠르게 보편화 되는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가슴성형은 부자연스러움과 안정성의 우려로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어 주며 위험하지 않은 가슴성형은 없는 것일까. 분당에 위치한 가슴성형 전문 리뷰성형외과의 이영우 원장의 도움을 통해 가슴성형에 대해 알아보자.

◆ 내시경과 겨드랑이를 통한 가슴성형
내시경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보통의 가슴확대술과 달리 내시경과 헤드램프를 이용해 혈관이나 가느다란 신경까지 육안으로 확인하며 수술하는 방법을 말한다. 내시경을 통한 수술이므로 신경이나 근육, 혈관 등의 손상이 최소화 되어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덜한 편이며 충분한 보형물 공간확보가 가능해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의 발생확률이 낮다. 이렇듯 안전함을 더한 내시경 가슴성형과 함께 다양한 절개방법 중 수술 후 흉터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한 겨드랑이 절개를 이용한 수술은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 자연스러운 보형물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가슴 수술에서 보형물의 크기와 모양, 재질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최근에는 기존의 식염수나 실리콘젤 대신에 자연스러운 가슴라인 연출이 가능한 코히시브젤(코젤)이 가슴성형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코히시브젤은 기존의 보형물보다 촉감이 부드럽고 보형물 내의 응집력으로 인해 모양이 잘 유지되며 수술 후에도 모양과 형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어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보형물로 자리 잡았다.
◆ 수술 후 관리 가슴 마사지
가슴 성형은 사후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가슴 확대 수술 후 유방이 단단해 지는 구형구축이 가슴성형의 대표적인 부작용이다. 하지만 수술 후 일정기간 가슴마사지를 받으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가슴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구형구축을 예방할 수 있다.
여성에게 가슴은 민감하면서도 가장 여성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는 신체부위이다. 평소 작은 가슴이 콤플렉스였다 해도 가슴수술을 통해 ‘베이글녀’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