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찾아오는 피부 노화, 슬기로운 대처방법은?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0.19 17: 29

나이가 들면서 피부는 점차 탄력을 잃고 주름을 만들어 낸다. 피부노화로 쳐진 피부와 주름은 노화의 상징으로 많은 중년층들이 가장 먼저 꼽는 안티에이징 고민이다. 그러나 피부노화는 관리하기에 따라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고 노화의 속도도 늦출 수 있어 최근에는 중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나이에서도 안티에이징를 위한 피부관리를 하고 있다.
피부노화의 원인으로는 자외선 노출, 얼굴의 표정습관, 외부의 피부자극, 스트레스 등이 있다. 이러한 원인으로 생긴 피부노화는 개선이 쉽지 않고 점점 골을 형성하여 깊어지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보통 피부탄력저하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보톡스, 필러 등의 주사요법과 안면거상술 등의 수술요법이 있지만 최근에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울쎄라’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울쎄라를 이용해 어떻게 주름을 개선하는 것인지 울쎄라 전문 청담 민클리닉 민영수 원장의 도움을 통해 알아보자.

울쎄라는 암 치료에 사용되던 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이용해 수술이나 절개 없이 주름개선과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주로 눈가주름, 이마주름, 팔자주름, 미간주름, 목주름 등의 주름개선과 눈꺼풀 교정, 이중턱 개선에 사용된다. 주름개선은 물론 콜라겐 생성과 피부재생을 도와 리프팅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이 치료법은 미국 FD의 승인을 통해 안정성이 입증되었으며 시술 시 영상장치를 통해 시술부위를 보면서 치료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치료가 이루어진다. 반복시술이 아닌 단 1회 시술만으로도 주름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짧은 시술시간과 부담 없는 시술방법으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피부진피와 피하 지방은 물론, 지금까지 접근하기 어려웠던 피부 속 8mm 깊이의 근육층(SMAS)에도 작용해 보다 근본적인 주름 치료가 이루어진다. 피부 표면에서 이뤄지는 치료가 아니라 피부 속에서 이루어지는 치료인 만큼 환자의 부담도 적다.
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게 되는 가장 큰 원인이 되기에 동안이 부각되고 있는 요즘에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누구나 피부 노화는 진행되겠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울쎄라를 통해 주름 없는 피부, 탄력 있는 피부로 변해 보는 것은 어떨까.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