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여명 참가 성황
[이브닝신문/OSEN=이성원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대한노인회가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0년 아름다운 동행 3대 걷기대회’가 지난 16일 청계천 고산자교 광장에서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는 3000여명이 참석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하고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아름다운 어울림 건강축제 한마당으로 열렸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대사인 탤런트 임현식, 아나운서 오상진·정미선, 탤런트 임채원 등이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사진 촬영과 사인회를 가졌으며 사회는 코미디언 배일집 씨가 진행해 시민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걷기 전후 건강체험관 운영을 통해서는 건강상담과 기초건강측정 및 안내, 건강정보를 제공해 자가 건강관리를 유도하고 현대인의 질병인 생활습관병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크게 높였으며 참가한 시민에게 행운권 추첨을 통해 노트북,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한편 건강하고 모범적인 다문화 다자녀 가족 2세대에게 녹색 건강가족상을 수여했으며 초대가수, 어린이 응원단 레인보우 등의 초청공연과 페이스 페인팅, 희망나무에 소원지를 작성해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lswgo@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