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노화되면 건조하고 거칠어지며 잔주름이 늘어나고 시간이 흘러가면서 피부의 탄력도 없어진다. 이러한 자연적인 노화는 유전적인 요소에 의해 결정이 되며 개인차가 있지만 대개 20대 초반부터 '노화'라는 것은 시작 된다.
그러나 피부 관리를 하는 조건에서 잘못된 화장품 선택은 우리들의 피부노화를 가속화시키며,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일단 30, 40대 이후에 피부노화가 활발히 진행되면 기름샘의 기름(피지) 분비량이 감소되어 피부가 건조해지며, 피부표면에 비늘 증상이 일어나기도 하고 세포재생이 늦어지면 노화 각질이 많이 쌓여서 피부가 거칠어지기도 한다.

"우리들의 피부는 자연을 꼭 닮아서 자연친화적인 화장품 소재를 좋아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연에서 추출한, 피부에 좋은 고급소재만으로 생산하는 명옥헌코슈메틱의 제품은 우리들 피부를 안정적인 상태로 개선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며, 스테로이드는 화장품에 첨가할 수 없으며 그런 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는 반드시 트러블과 역효과를 불러옵니다. 화장품 구매 시 전 성분 확인이 매우 중요한 대목입니다." 무 화학 천연화장품을 생산하는 명옥헌 코슈메틱(www.cosumetics.com) 관계자의 말이다.
제품을 선호하는 연령층은 주로 30, 40대로 피부노화를 걱정하면서 맑고 투명한 피부를 원하는 연령층이 대부분이다. 명옥헌 관계자는 "20대의 여드름피부 관리와 민감성피부에 적합한 제품들도 구성되어 있어 명옥헌 화장품의 제품효능은 이미 연령층을 넘어서 인기상승중입니다"고 덧붙인다.
민감성피부크림은 모공, 각질, 안면홍조, 피부 가려움 등 각종피부트러블로 일반화장품을 사용하기 두려워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며, 노화방지와 칙칙한 피부에서 벗어나려는 여성들은 EGF 재생크림과 이지에프 에센스, 코엔자임 수분탄력 영양크림 등을 선호 한다고 한다.
이 관계자는 또한 “기초 화장품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명옥헌 코슈메틱의 보습 2배 스킨, 로션은 탁월한 피부보습력과 피부 보드라움으로 인기제품이며, 좁쌀여드름, 볼 여드름이나 생리 전 턱 주위 여드름(뾰루지)과 같은 성인여드름에 좋은 여드름스킨과 여드름로션도 주문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은 사계절 내내 여성들의 피부에 매우 흡족한 피부 만족도를 자랑하지만 특히 요즘같이 건조한 가을피부와 겨울피부에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여성들 피부에 피부개선효과가 없고 득이 안 되는 제품은 절대 만들지 않겠다는 것이 명옥헌 코슈메틱의 창업의지입니다” 라고 말한다. 총 17종의 기초화장품 라인에 천연클렌징크림, 코엔자임 에센스, 민감피부크림, 보습세안을 자랑하는 서시옥용산비누, 여드름비누 등이 만들어지고 있다.
“제 안면홍조 완전 좋아졌어요~ ㅋㅋㅋ 사진을 찍어놨어야 하는건데... 사진도 못 올리네요~ 민감피부크림 이제 안 발라도 홍조증상 안 나타납니다. 얼굴에 생기도 돌고 아주 좋아요~ 고급천연재료가 이리도 좋았단 말인가 (방부제조차도 천연을 사용하신다니.. 정말 감격입니다요.) 홍조뿐 아니라 제 얼굴의 각종 트러블이, 지난날 사용했던 화장품 탓에.. 에휴” 라고 한 사용자는 후기를 올렸다.
명옥헌 화장품의 모든 제품에는 화학방부제가 아닌 대나무와 자몽 추출물에서 얻은 천연 방부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피하고 있다고 한다. 문의 070)7644-2286.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