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정규 5집으로 컴백한 싸이가 하루만에 음원차트 1위에 올라섰다.
싸이의 타이틀곡 ‘라잇 나우(RIGHT NOW)’가 21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선공개한 ‘내 눈에는’과 ‘땡큐(THANK YOU)’ 역시 음반 발표와 함께 순위가 상승하며 상위권 차트에 타이틀곡과 함께 오르고 있다. 엠넷, 벅스, 소리바다등에서는 ‘라잇 나우’와 ‘땡큐’ 모두 10위권 안에 랭크됐다.
한 앨범에 수록된 여러 곡의 음악들이 상위권에 오르는 것은 그 동안 아이돌 그룹만 가능하다 여겨져왔는데, 싸이 역시 아이돌 못지 않은 영향력을 과시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싸이는 지난 여름 유건형과 함께 만든 DJ DOC의 ‘나 이런 사람이야’가 대히트를 기록하며 아이돌 그룹이 득세한 가요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라잇 나우'는 기존 가요계 성공 공식이라 여겨졌던 ‘기계음’, ‘아이돌 그룹’을 모두 배제한 것이라는 것을 볼 때, 가요계에 다시 한 번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싸이는 오는 22일 KBS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무대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rinn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