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2000이 다음달 26일부터 30일까지 3박5일간 ‘2010 중국 운남성여유국배 윌슨스탭 FG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중국 쿤밍 춘성C.C에서 개최한다. 봄의 도시이자 꽃의 도시라 불리는 쿤밍은 위도상 아열대 기후에 속하지만 해발 1895m에 위치한 산수 좋은 고원도시로 계절 구분 없이 쾌청하고 온화한 날씨 속에서 라운딩을 즐기려는 골프 마니아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춘성C.C는 36홀로 구성된 국제적 수준의 골프장으로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레이크 코스(18홀)와 업 다운이 많은 마운틴 코스(18홀)로 나뉜다.
잭 니클라우스가 디자인한 마운틴 코스는 1999년 플래닛골프(2년마다 시행되는 미국판 골프 다이제스트의 세계 골프장 랭킹)에서 ‘No.1 골프 코스 인 차이나&홍콩(Golf Course in China&HongKong)’으로 선정됐으며, 2001년에는 로버트 트렌트 존스가 디자인한 레이크코스 역시 최고의 골프 코스로 뽑히는 등 아시아 최고의 골프장이라는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투어2000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신페리오와 스트로크 방식이 병행되며 대회 첫날은 전 홀에서 동시에 출발하는 샷건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페리오 우승자에게는 윌슨 우드세트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준우승자에게는 윌슨 드라이버, 3위는 윌슨 페어웨이우드, 4위는 윌슨 AT골프백, 5위는 윌슨 3피스 볼이 증정된다. 또한 스트로크 우승자에게는 윌슨 아이언세트가, 준우승자에게는 윌슨 드라이버, 3위 입상자에게는 윌슨 페어웨이 우드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윌슨 드라이버, 윌슨 퍼터, 비즈니스클래스 왕복 항공권, 숙박권, 명품백 등 다양한 행운상도 푸짐하게 준비돼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윌슨 소프트볼과 모자를 기념으로 증정한다.
대한항공을 이용해 다음달 26일 18시40분 출발해 30일 4시35분 한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진행될 이번 대회의 참가비는 139만9000원으로, 선착순 140명만을 모집하기 때문에 서둘러 예약하는 것이 좋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코리아나 리더 싱어인 이승규씨를 비롯해 조정현(가수), 신효범(가수), 이영범(탤런트), 이봉원(개그맨), 박미선(개그맨), 장동직(탤런트), 이진우(탤런트), 안계범(모델 겸 탤런트) 등 윌슨 연예인골프단이 참가해 함께 라운딩을 펼칠 예정이다.
TIP> 춘성 C.C 코스별 공략법
●레이크 코스
4번홀(PAR3): 겉보기엔 길어 보이나 사실 치다 보면 짧은 코스로 지형과 바람의 방향을 신중하게 보고 클럽을 선택해야 한다.
8번홀(PAR3): 클럽 선택에 가장 신중해야 하는 홀 중 하나로 지형이 가파르기 때문에 그린과 티잉그라운드의 높이가 30m나 차이가 난다.
9번홀(PAR5): 페어웨이가 좁고 거리가 비교적 짧으며 왼쪽은 언덕과 바위, 오른쪽은 호수로 구성돼 있어 그린까지 세컨드 샷으로 쉽게 올라갈 수 있지만 호수에 둘러싸여 있어 고도의 정확성이 필요하다.
●마운틴 코스
1번홀(PAR4): 홀컵 오른쪽으로 큰 벙커가 있고 왼쪽으로 급경사가 있어 정확성이 요구 되는 홀이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8번홀(PAR4): 코스 길이는 짧지만 호수와 벙커 등 장애물이 많아 바람 방향과 퍼팅 위치 등을 잡기 어려운 홀이다.
18번홀(PAR4): 가장 길고 어려운 홀로 티샷은 오른쪽 벙커를 피해야 하며 두번째 샷은 10m 간격을 둔 워터해저드와 벙커를 피해야 하기 때문에 공략하기 가장 힘들다.
◇어떻게 갈까
투어2000여행사(www.tour2000.co.kr)가 11월26일부터 3박5일간 쿤밍 춘성C.C에서 열리는 ‘2010 중국 운남성여유국배 윌슨스탭 FG 아마추어 골프대회’ 참가 상품을 선보였다. 대한항공을 이용하며 3번의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이 상품의 가격은 139만9000원이다. 각 부분별 1등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증정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연예인골프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는 만찬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문의 02-2021-2084(손주용 대리)
글=여행미디어 www.tourmedia.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