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진출한 한국 기업체에 투자함으로써 원금 보호 받을 수 있어
직장인 A(45) 씨는 얼마 전부터 미국 투자이민을 고려하고 있다. 그러나 미국 투자이민은 원금회수 등 여러 위험요소가 작용하고 있어 투자를 망설이고 있다. 또 이러한 위험요소로 미국 투자이민 대신 캐나다 투자이민을 생각하고 있지만, 최근 캐나다 투자이민의 투자금액이 2배로 상향 조정되면서 어느 곳에 투자를 해야 할 지 고민이다.

그 동안 A 씨처럼 미국 투자이민 대신 캐나다 투자이민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러나 캐나다 투자이민의 투자금액이 높아지면서 다시 미국 투자이민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미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체 투자를 통하여 미국 투자이민의 위험요소로 작용하였던 원금회수와 고용창출 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미국 투자이민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소개된 미국 투자이민 프로그램은 미 이민국(USCIS)로부터 승인을 받은 ‘사우스이스트 리저널센터’(Southeast Regional Center, www.srceb5.com)가 미국 투자이민 전문 컨설팅 업체인 오션브릿지 인베스트먼트(www.obever.com)에 국내 판매를 일임한 투자이민 프로그램이다.
투자 대상 업체인 ‘아진 USA(Joon, LLC d/b/a AJIN USA)’는 기아자동차와 현대자동차에 차체 부품(bodies) 및 내 전장제품을 공급해온 한국의 아진산업㈜과 ㈜우신산업이 지난 2006년 3월 기아자동차가 미국에 진출함에 따라, 1차 동반진출업체(Tier 1 Supplier)로 지난 2008년 2월 알라바마주 Cusseta에 각각 70%와 30%를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이다.
지금까지 국내에 소개된 투자이민 프로그램은 거의 대부분이 미국 회사에 투자하는 프로그램이었다. 그러나 아진 USA 투자이민 프로그램은 미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체에 투자하는 프로그램으로 투자처의 기업 현황과 사업 전망 등 투자자가 관심 있는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쉬워진 것이 특징이다.
또 자동차 산업은 장기적인 생산 계획에 따라 부품수급이 원활해야 하는데 아진 USA의 모기업은 이미30년이 넘는 특화된 기술력과 경험을 갖고 있어 미국 기아자동차로부터 약 2천 4백 2십만 달러에 해당하는 금형(Die)과 지그(Jig)라는 자동차 부품 공급에 필요한 핵심 설비와 장비를 지원 받았다. 즉 미국 기아자동차가 다른 부품업체로부터 대체 공급받는 것이 불가능하여, 아진 USA가 안정적으로 기아 자동차에 부품을 공급함으로써 기아 자동차의 성장과 수익 증대에 맥을 같이 할 수 있게 된 것.
무엇보다 아진 USA는 실제로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는 제조업의 특성상 조지아 기아자동차의 판매량 및 시장 점유율 상승에 따라 직접적이고도 지속적인 고용창출이 가능하다. 또 리저널센터 승인까지 받아 간접고용도 고용창출에 포함할 수 있어 국내에 소개된 어떤 프로그램보다 수월한 고용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아진 USA 투자이민 프로그램은 원금 회수 부분에 있어서도 기아자동차와 함께 꾸준히 당기 순이익을 실현하고 있고 전체 투자비 미화 1억 천 2백만 달러 중 투자이민자 자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8% 정도로 극히 미미하여 원금 상환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다. 또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아진 UAS의 모기업인 아진산업㈜과 ㈜우신산업 및 세 개 회사의 대표가 원금 상환 약속 이행을 책임지기로 했다.
아진 USA 투자이민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소개하고자 국내 판매처인 오션브릿지 인베스트먼트는 오는 10월 30일 토요일 낮 1시와 11월 1일 월요일 저녁 7시에 송파구 잠실동 198번지 MBC아카데미 7층에 있는 자사 세미나실에서 상세한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한편, 모회사인 한국의 아진산업㈜은 지난 1976년 설립되어 34년 동안 오직 자동차 관련 부품을 만들어 오며 기아자동차와 현대자동차의 차제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 미국 아진 USA를 설립하면서 연간 30만대 정도의 생산 능력을 갖춘 공장을 준공하며 안정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아진 USA 투자이민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오션브릿지 인베스트먼트 대표번호(02-555-3118)나 홈페이지(www.obever.com)와 사우스이스트 리저널센터 홈페이지(www.srceb5.com)를 방문하여 알아볼 수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