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계절이 바뀌면서 탈모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경우 대부분 전문병원이 아닌 일반적인 치료센터에서 원인에 맞지 않은 치료를 통해 바가지요금을 내는 경우가 많은데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알면 나에게 맞은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을 받을 수 있다.
일시적인 스트레스와 환절기에 따른 특별한 원인이 있는 탈모의 경우 전문적인 치료를 받지 않아도 주원인이 사라지면 자연스럽게 탈모가 치료된다. 물론, 탈모된 모발도 자연스럽게 다시 재생이 된다.
이때, 원인을 모르고 무작정 치료를 시작하면 비용대비 효과를 크게 못보고 비용만 크게 지출할 수가 있다.
일반 탈모센터보다는 탈모 및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병원에 내원해서 전문의에게 상담 받고 개인에게 맞는 정확한 치료를 하는 방법이 좋다. 또한 탈모가 심한 경우에는 모발이식도 고려하게 되는데 인터넷이나 주변 전문가들에게 많은 정보를 습득한 후에 전문으로 치료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경기가 아직은 풀리지 않으면서 많은 분들이 탈모치료나 모발이식도 좀 더 낮은 비용으로 치료하기 위해서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탈모치료 및 모발이식을 하고, 후회하면서 오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모발이식은 평생에 한번 하는 수술이기에 비용도 중요하지만 검증된 전문가에게 받은 것이 안전합니다”고 성형외과 전문의 황정욱 원장(사진)은 말한다.

TIP-모발이식병원 선택법
1. 전문병원인가?
탈모와 모발이식을 전문으로만 진료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요즘은 많은 성형외과 피부과 등에서 진료과목에 모발이식을 진료과목으로 넣은 경우가 많은데 탈모 및 모발이식만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경력은 최소 3년이상으로.
가능한 경력이 있는 전문가에게 가서 진료를 받은 것이 좋다. 특히 모발이식의 경우 경력에 따라서 생착률이 좌우 될 수 있어 진료의사의 경력까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3. 수술 후 관리는 철저한가?
수술 후에 치료는 홈케어 식으로 권하는 경우가 많은데 힘들게 결정하고 수술에 임한 만큼 수술 후 치료까지 세밀하게 신경 써 주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4. 수술 후 책임을 질 수 있는가?
수술이다 보니 결과를 환자에게 돌리는 병원들이 많이 있다. 수술 후에도 결과를 좀더 책임질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근래에는 책임각서까지 작성해 주는 병원이 많으니 그런 곳을 선택할 수 있다면 현명한 방법일 듯 싶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