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이엠더블유, 미용업계 최초로 QR코드 마케팅 실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0.26 09: 02

스마트폰 전성시대라 불리는 요즘, QR코드를 활용한 마케팅이 기업의 홍보수단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제이엠더블유(이하 JMW, www.jmwkorea.com)가 미용업계로는 최초로 QR코드 마케팅을 실시하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Social Network Service) 마케팅에 동참했다.  

 
QR코드는 ‘빠른 응답(Quick Response)’을 뜻하는 흑백 격자무늬 코드로 기존 바코드와는 달리 대용량의 정보를 담을 수 있는 2차원 코드이다. 최근 QR코드의 무한에 가까운 정보저장능력과 빠른 반응속도 등이 장점으로 부각되며 단순 프로모션이 아닌 기업들의 실질적인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QR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QR코드를 스캔하고 별도의 검색어나 URL을 입력 없이 관련 페이지로 즉시 이동하여 정보를 검색하면 된다.
 
JMW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QR코드를 지난 10월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각종 광고와 기사, 정기간행물은 물론 홈페이지, 블로그, 트위터 등 활용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JMW 박정인 마케팅팀장은 “JMW가 출시하는 신상품과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보다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 풍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채널로 활용할 것이다. 젊은 기업에 걸맞게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QR코드를 활용해 브랜드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