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시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는 요즘, 많은 이들이 시력 교정을 위해 라식 수술을 선택한다. 인터넷이나 각종 광고, 또는 주위의 지인들을 통해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라식 수술들의 후기들은 언제나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한다. 하지만 하나같이 입을 모으는 것은, 첨단 장비를 가진 병원에서 숙련된 전문의에게서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와 함께 간과할 수 없는 것이 어떤 라식을 선택하느냐이다. 자신의 상태에 맞는 라식으로 선택해야 수술 효과도 높일 수 있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부작용 문제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라식의 종류가 하루가 다르게 개발되고 있는 실정이어서, 어떤 것이 좋은지 선뜻 파악하기 힘들다. 특히 잊을만하면 불거지는 라식의 안정성 문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라식수술에 대해 신뢰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완화하기 위해 생겨난 것이 ‘비쥬라식’이다. 비쥬라식은 부작용이 없는 시술로서 라식의 안정성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한 시술이다.

안과 전문의 이종호 원장은 “비쥬라식은 펨토세컨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절편(각막뚜껑)을 만든 후, 내부 각막에 엑시머레이저를 쏘아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을 이용한다.”며 “수술 시 환자의 각막 형태에 맞춰 안구에 고정하는 각막접촉렌즈를 사용해 타 수술 방법에 비해 눈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한 첨단 장비다.”라고 밝혔다.
이어 “기존 라식수술의 경우 각막접촉렌즈에 각막이 눌리면서 레이저를 수술부위에 조사하는 동안 눈에 높은 압력이 가해졌다.”며 “그러나 비쥬라식의 경우 안구를 렌즈에 고정하면 자동으로 압력이 조절되면서 수술 중에도 낮은 압력이 유지된다. 이 때문에 망막에 흐르는 혈관도 압력을 한층 덜 받게 되어 안전성이 한층 보강됐다.”고 비쥬라식의 장점을 설명했다.
안전한 라식의 진화, 비쥬 플랙스
특히 비쥬맥스는 플랙스 수술이 가능한 레이저 장비로, 각막절편 제작부터 굴절이상 교정까지 수술의 모든 과정이 통합하여 이루어진다. 이러한 방식의 통합레이저 시스템의 비쥬맥스가 개발한 신기술로 기존 라식수술이 각막 절편을 만드는 과정과 레이저로 굴절이상을 교정하는 두 단계의 수술고정으로 이루어진 것에서 한 걸음 나아가 모든 수술과정을 하나의 레이저로 통합하여 진행한다.
플렉스 레이저는 여기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어, 하나의 레이저로 각막절편 제작부터 각막실질 제거를 통한 시력교정까지 모두 가능한 올인원(ALL IN ONE)기술로 개발되어, 라식수술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게 됐다.
이 원장은 “플렉스(FLEX)는 별도의 엑시머레이저 필요 없이, 하나의 레이저장비(VISUMAX)로만 수술 전 과정이 이루어져 보다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며, 또한 기존의 엑시머레이저로 인한 각막절삭 과정이 없기 때문에 각막손상이 줄어들어 이로 인한 합병증 유발을 줄이고 시력의 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플렉스의 특징이라면 먼저, SINGLE-STEP 방식으로 일관성 있는 수술이 가능하다는 것과, 수술환경에 영향이 적어 수술결과가 정확하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수술에 대한 부담과 부작용을 최소화한 웰빙수술로, 각막조직 손상을 최소화한 수술이라는 점도 빠질 수 없는 특징 중에 하나이다.
독일의 광학기술로 만든 - 팸토세컨레이저 비쥬맥스!
이종호 원장은 “비쥬맥스는 수술 현미경뿐만 아니라 눈에 접촉하는 모든 렌즈를 독일 Carl ZEISS사에서 생산 제공한다.”며 “또한 수술실 환경에 의한 결과의 차이가 없어, 인트라레이저와 달리 습도나 온도에 상관없이 항상 일정한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눈이 밝아야 온 세상이 밝게 느껴지는 것처럼, 시력은 인간이 생활하는데 필수적인 부분이다. 그 동안 안경과 렌즈 사용으로 불편을 겪었던 사람들이라면, 부작용도 없고 안정성도 입증된 비쥬맥스 라식에 도전해보자. 세상이 밝아지는 만족스런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mcgwire@osen.co.kr
<사진출처 - 서울밝은세상안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