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부터 사전예약..기본價 5억2700만원
[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 벤틀리모터스 코리아는 다음달 1일부터 벤틀리의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인 신형 뮬산의 국내 예약 주문 접수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벤틀리 뮬산은 궁극의 럭셔리함과 스포츠 드라이빙 성능을 이상적으로 조화시킨 벤틀리의 플래그십 모델로, 지난해 미국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프로토 타입이 공개된 이후 세계 부호들의 주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모델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6월 소수의 V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비공개 프리뷰 행사를 통해 소개된 바 있으며, 당시 상당수 고객들이 계약에 나설 것으로 회사측은 보고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팀 맥킨레이 지사장은 “벤틀리 뮬산은 모든 제작 공정이 장인의 수작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하루 생산량이 2~3대에 불과하고, 주문 후 고객에게 인도까지 약 6개월이 소요된다"며 “국내에서도 VVIP 프리뷰 행사 이후 주문 문의가 늘어나고 있어 국내 고객을 위한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11월 1일부터 주문을 공식 접수키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벤틀리모터스 코리아는 뮬산 주문 접수 개시와 동시에 서울 전시장에 뮬산의 전시를 시작해 고객들이 직접 차량을 확인한 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신형 뮬산은 벤틀리가 자랑하는 전통의 V8 6,750cc을 탑재해 최대 출력 512마력(4,200 rpm), 최고 토크 104kg.m (1,750 rpm ~ )의 강력한 파워를 확보했다.
최고 속도는 296km/h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이르는 시간은 5.3초. 또 플래그십 모델로는 최초로 스티어링휠에 패들 시프트가 장착되어 있어 안락한 대형 살롱의 승차감과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유일한 플래그십 모델이기도 하다.
개별 고객의 취향을 완벽히 반영하기 위해 외관 페인트 색상이 기본으로 총 114가지가 제공되며,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가죽 및 베니어 색상 역시 각각 24가지와 9가지가 제공된다.
신형 뮬산의 기본 가격은 5억2천7백만원(부가세 포함)으로, 고객의 주문 사양에 따라 변동된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