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또 하나의 소통의 창 '축구놀이터 K리그 페이스북'이 문을 열었다.
이번 페이스북은 K리그 홈페이지(www.kleague.com)와 지난 8월 개설한 K리그 공식 트위터(@kleague)에 이어 세 번째 K리그의 온라인 소통 창구다. 국내 4대 프로 스포츠 단체(프로축구, 프로야구, 프로농구, 프로배구) 가운데 처음이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은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이용자가 5억여 명에 달한다.
K리그는 '축구놀이터'로 명명한 K리그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축구팬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페이스북에는 트위터나 홈페이지에서 다뤄지는 이야기는 물론, 페이스북만의 글 사진 영상 등 색다른 콘텐츠와 팬 투표 등 참여형 콘텐츠를 담을 계획이다.

축구놀이터 K리그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해 <"좋아요" K리그 페이스북>과 <반가워요, K리그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K리그 페이스북의 팬이 되는 <"좋아요" K리그 페이스북> 이벤트는 K리그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버튼만 누르면 된다. K리그 페이스북의 팬이 되면 K리그 페이스북이 발행하는 모든 콘텐츠를 온라인이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좋아요'를 클릭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샐러드&스테이크 레스토랑 'VIPS(빕스)'의 스테이크 식사권(5명)과 K리그 헌정앨범 CD(20명)를 선물로 증정한다.
<반가워요, K리그 페이스북>은 이벤트탭에 '축구놀이터 K리그 페이스북' 오픈 축하 메시지, 인사말, 바라는 점 등의 댓글을 자유롭게 남기면 가장 재미있고 특색 있는 글을 뽑아 나이키 가방(1명)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오픈 기념 이벤트는 11월 1일 오후 1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한편 K리그는 온라인 소통 채널을 잇달아 오픈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크게 강화하고 있다. 앞서 개설한 K리그 공식 트위터는 K리그 경기 정보와 각종 소식 뿐 아니라 질문에 멘션으로 답하며 축구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K리그는 이번 '축구놀이터 K리그 페이스북' 오픈으로 팬과의 소통채널을 두루 갖춰 팬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리그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sports_narcotic@osen.co.kr
<사진> K리그 공식 페이스북 '축구놀이터' 초기 화면.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