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가 아름다운 남자의 비결 ‘큐브 라미네이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0.28 09: 48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말은 이제 비단 여성에게만 한정된 이야기가 아니다. 상대방에게 주는 인상 즉, 이미지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면서 이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이미지메이킹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이에 미용과는 거리가 멀어보이던 남성들 또한 외모 가꾸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에는 남성들을 위한 피부미용, 성형 프로그램 등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남성들이 피부과나 성형외과로 발걸음을 옮기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한 일이 틀림없다.
이에 최근 남성들의 발길이 찾는 곳이 바로 치과이다. 깔끔한 미소를 결정하는 치아만 희고 가지런해도 전체적인 인상에 매우 큰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심미치료에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라미네이트와 치아교정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급속교정이라 불리는 라미네이트다. 남성들의 경우, 치아교정기간 관리를 철저하게 하기 힘들 뿐 아니라 가지런한 치아를 얻기 위해 치아교정을 하기에는 오랜 치아교정기간과 비용, 외관상 보기 흉한 치아교정기 등이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라미네이트의 경우 가지런한 치열뿐만 아니라 이상적인 치아색상을 얻을 수 있어 미백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아도 된다. 특히 남자들의 경우에는 여성보다 치아관리가 소홀하고 흡연이나 음주로 인해 치아변색이 상당히 진행된 이들이 많아 더욱 만족도가 높다.
라미네이트는 문제의 치아 겉면을 소량 삭제한 뒤 환자의 얼굴과 체형, 피부색 등에 맞춰 가지런한 모양의 라미네이트 팁을 붙이는 방식으로 단기간에 아름다운 미소를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시술하는 기간 동안 전혀 티가 나지 않아 아무도 모르게 당당한 스마일라인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수치과 병원에서는 남성들을 위한 라미네이트 시술인 ‘큐브 라미네이트’를 통해 더욱 남자답고 깔끔한 스마일라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TV에 나오는 연예인을 보면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은 티가 너무 많이 나는 연예인들이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나온 것이 바로 ‘큐브 라미네이트’다.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듯 사람마다 얼굴모양과 골격, 피부색 또한 다르다. 특히 남성의 경우 골격자체가 여성에 비해 굵으며 얼굴도 여성에 비해 각진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지 않으면 남성적인 전체적인 얼굴에 비해 치아가 작고 짧아 부자연스러운 치아가 된다.
‘큐브 라미네이트’는 남성을 위한 라미네이트 프로그램으로 남성답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스마일라인을 만들어준다. 이를 위해서 수치과병원에서는 직접 환자를 만나 치아를 디자인하고 라미네이트 팁을 제작하는 라미네이트 전담심미기공센터와 전문 세라미스트를 육성하고 있다.
수치과 류홍열 원장은 “최근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이 되면서 여성들 뿐 아니라 남성들까지 아름다워지기 위해 라미네이트를 받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남성의 경우 삐뚤삐뚤한 치아를 희고 가지런하게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전체적인 이미지가 확실히 변하며 시술 후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고 말했다.
류 원장은 “라미네이트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연스러움이다. 그러므로 라미네이트 팁을 디자인할 때에는 환자의 얼굴형과 입술 형태, 전체적인 이미지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또한 라미네이트는 기능과 심미적인 부분을 결정하는 시술이므로 노하우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사진>수치과병원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