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로 가을 여행 떠나볼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0.28 17: 31

‘SKY-X’등 놀이기구 즐기며 단풍 만끽…드라이브 코스도 인기
[이브닝신문/OSEN=이성원 기자] 수도권 최고의 단풍을 자랑하는 청계산 자락에 자리한 서울랜드가 본격적인 단풍철에 접어들면서 화려한 가을단풍을 즐기려는 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4호선 대공원·서울랜드 역에서 하차해 서울랜드 정문까지 4Km를 달리는 ‘코끼리열차’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 흩날리는 단풍 내음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수북하게 쌓인 낙엽 길을 걷고 싶다면 서울대공원 호숫가에서 ‘호반의 단풍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서울랜드 주변으로는 4km에 달하는 서울랜드 외곽순환길과 4km의 공원 호수 주변, 2km의 미술관 가는 길에 빼곡히 들어선 각양각색 단풍나무가 거대한 단풍 벨트를 이루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이다.
서울랜드에 들어서면 놀이기구와 조화를 이루는 형형색색 단풍 나무들이 있어 놀이기구를 타면서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다. 특히 ‘SKY-X’를 타면 청계산의 단풍 숲으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롤러코스터’를 타면서 얼굴 가까이 스쳐 가는 단풍들을 보거나 ‘무지개 자전거’를 타면서 여유롭게 단풍을 감상하는 것도 좋다.
가족·연인과 가을의 낭만적인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가을의 쓸쓸함을 채워주는 단풍, 그리고 이색적인 할로윈 축제 ‘고스트 헌터’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하루 가을여행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서울랜드를 찾아보자.
lswgo@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