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의 새로운 마일리지몰, 새로운 이벤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0.29 09: 50

고객만족을 위해 기업에서 가장 많이 신경쓰는 것 중의 하나가 CS정책이다. 고객들은 제품이 좋다고 해서 친절하다고만 해서 해당 기업을 이용하지 않는다. 고객선택의 폭이 다양해 진 요즘은 기업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또한 매우 중요하다. 그러한 서비스에서 고객은 기업이 자신을 특별하게 여긴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BBQ에서 론칭한 비비에그는 그러한 점에서 고객의 그러한 니즈를 잘 파악한 서비스로 꼽힌다. 비비에그란 BBQ치킨을 주문하면 해당 금액의 6.25%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기존의 치킨업계의 종이쿠폰과는 많이 다르다. 회원가입시 등록한 번호로 주문시 자동으로 에그가 적립된다. 따로 에그적립을 요구할 필요도 없는 것이다.
이렇게 적립된 에그는 마일리지몰에서 명품 및 최신가전을 구매하는데 쓸 수 있다. 또한, 오픈기념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에도 쓸 수 있다. 1,000에그당 1장의 이벤트 쿠폰이 주어지는데 그 쿠폰으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것이다. 쿠폰을 받는 다고 해서 해당 에그가 차감되지는 않는다. 경품들은 고가의 제품들이 많으며, 당첨자 선정과정을 트위터를 통해 생중계 하는 등 이벤트 참여와 당첨자 선정 과정이 참여자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재미가 더해지고 있다.
소비자가 구매과정과 구매 후에도 즐거운 기업, 가장 이상적인 기업일 것이다. BBQ의 이러한 시도가 앞으로도 더욱 많아 지기를 기대해 본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