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건강 지키는 일등 공신!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0.29 17: 12

건강한 삶은 누구나가 원하는 바람이다. 하지만 그렇게 되길 바라면서도 자신의 몸이 건강하기 위한 노력은 턱 없이 부족하다. 운동보다는 소파에 누워서 TV보는 것이 좋고, 채소류의 음식보단 기름지고 맛있는 인스턴트음식이 더 당긴다.
우리가 알고 있는 휴식이란 것도 사실은 몸을 해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주말을 이용해 그 동안 못 잔 잠을 한꺼번에 몰아서 자려고 하는데, 이러면 신체 밸런스가 깨져서 오히려 피로감을 더 느낄 수 있다. 또한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좋은 음식도 적당량 이상 섭취하면 오히려 비만을 불러와 건강상 해로울 수 있다.
건강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균형적인 식사를 정해진 시간에 하는 것이다. 그와 함께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늘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식도 좋은 것만 가려서 먹으려는 경향이 늘고 있다.

특히 건강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유산균 제품은 지치고 피로한 현대인들에겐 안성맞춤인 식품이다. 유산균 음료는 직장인들의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하고, 변비가 심한 여성들에게는 변비 치료제로도 애용되고 있다. 또한 항암효과 및 장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널리 사랑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최근 미국, 영국, 캐나다를 비롯한 세계 17개국에서 10년 넘게 애용되고 있는 유산균 제품 VSL#3(브이에스엘3)가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유산균제조업체인 미국 다니스코사에서 제조하여 직수입되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세계특허의 8가지 유산균을 고농도로 혼합하여 만들어진다.
또한VSL#3는 80편이 넘는 SCI 등재논문들을 통하여 그 효과가 세계적으로 입증되었으며, 한국에서 판매되는 수 백 가지 유산균제품 중에서도 유일하게 한국 식약청으로부터 VSL#3의 섭취가 ‘장 면역을 조절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개별인정 받은 우수한 제품이다.
특히 유산균은 살아있어야 장에서 유해균과 싸우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동결건조 과정을 통하여 분말형태로 만들어지는데 섭취된 분말형태의 유산균들이 몸 안에 들어와 수분을 흡수하면서 다시 살아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실온보관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많은 수가 이미 죽은 상태인 사균체로 존재하기 때문에 몸에 들어가도 대부분 살아날 수 없다.
또한 유산균이 살아서 장에 도달하기 위해선 얼마나 많은 유익균을 섭취하는지가 중요하다. VSL#3는 유통기간 동안 살아있는 균수가 최소 4천5백억 마리 이상이 유지될 수 있도록 생산, 보관, 배송 전 과정에 걸쳐 제품을 냉장상태로 유지한다. 따라서 상온에서 7일까지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상의 어려움이 적다.
VSL#3 한 포에는 4500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들어있어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유산균 제품을 통틀어 가장 많은 수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VSL#3는 균수로 보았을 때 여타의 제품들에 비해 가장 경제적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치기 쉬운 환경이지만, 가벼운 운동과 취미생활을 통해 늘 마음을 여유롭고 기분 좋게 유지하도록 하자.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