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무통합학습관, '스터디 프로 창업자 과정' 모집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1.01 11: 29

▶21세기 통합학습 선도- 학원, 공부방보다 경쟁력 높아
 
교육이 달라지고 있다. 미래의 교육은 과거의 주입식 교육과 현재의 자기주도학습을 거쳐 한 과목과 다른 과목을 통합하여 사고하는 통합학습을 요구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교육자 스스로가 변화하지 않으면 21세기 교육을 이끌어나가기 힘들어졌다.

이러한 교육자들의 목마름을 채워줄 문무통합학습관(www.moonmoo.co.kr)의 '스터디 프로 창업자 과정'이 화제다. 문무통합 학습관은 평생교육법에 따라 교육 훈련을 하므로 과목당 교사가 필요없다. 때문에 일반 학원이나 공부방과는 차원이 다르며 그들보다 경쟁력이 높다. 평생교육학습법에 따라 학생들은 개념과 문제, 생각과 표현, 피드백 학습, 운동과 공부 등의 학습법에 따라 공부하게 된다.
문무통합학습관은 뇌를 자극하고 훈련하는 곳이다. "나는 가르치지 않고 다만 좋은 환경을 만날 뿐이다"라는 아인슈타인의 말처럼 공부에는 좋은 환경이 가장 중요하다. 억지로 하는 공부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뇌를 자극하는 공부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문무통합학습관의 모토다.
문무통합학습관의 스터디 프로 교육과정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교육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이다. 특히 미래형 학원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에게 적합할 듯 하다. 
스터디 프로 창업자는 3개월 간의 교육 과정을 마치고, 자연촌미래연구소가 실시하는 스터디 프로 자격증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자격증 시험은 필기, 실기, 인터뷰로 구성된다. 민간자격증 기본법에 따라 본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스터디 프로를 창업할 수 있다.
스터디프로 창업코스 지원자는 지원계약서에 서명 후 수강료와 사업관련 가맹비를 내면 된다. 4년제 대학 졸업자(전공불문)로서 학원 등 교육 관련 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 2차 심층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프랜차이즈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자연촌미래연구소 홈페이지(www.moonmoo.co.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