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재수술을 망설이게 하는 몇 가지 오해가 있다. ‘쌍꺼풀재수술로 드라마틱한 변화를 주기 힘들다’는 것. 하지만 쌍꺼풀재수술 경력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다면 제 2의 인생을 사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쌍꺼풀재수술 20년 경력 디올성형외과 김삼 원장은 “쌍꺼풀재수술은 절개했던 부위를 다시 절개해 기존의 쌍꺼풀 라인을 풀어버린 후 다시 자연스러운 쌍꺼풀로 만들어주는 방법이다”라고 설명한다. 이어 “첫 수술에서의 실패요인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수술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전한다.
쌍꺼풀 라인의 모양이나 폭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는 물론이고, 쌍꺼풀이 얼굴 전체의 균형과 맞지 않는 경우,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경우 등에도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몽고주름으로 인해 눈 사이가 넓어 보이는 경우에도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쌍꺼풀재수술 20년경력 디올성형외과 김삼 원장은 “보통 쌍꺼풀수술 후에는 남아 있는 눈꺼풀 피부와 근육이 적은 편이다. 이에 쌍꺼풀재수술로 안 그래도 적은 양의 피부와 근육을 추가로 절제하면 눈 뜨는 일 자체가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절제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최소절제 수술은 전문의의 충분한 경력을 필요로 하는 방법이다. 예로 디올성형외과 김삼 원장의 경우에는 20여년의 쌍꺼풀재수술 경력에 5000례 정도의 시술을 달성한바 있다. 2006에는 미국성형교과서에 쌍꺼풀재수술 논문을 수록하는 등 쌍꺼풀재수술 명인으로 인정할만하다.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한 상태이므로 무엇보다 마음에 안정을 찾은 뒤 수술에 임하는 것이 좋겠다. 시술을 담당하는 의사에 대한 신뢰 또한 필수다. 여성의 경우 가능한 생리 기간에는 수술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수술 후에 사용할 수 있는 스카프, 모자, 선글라스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
쌍꺼풀재수술, 망설이고만 있으면 끝이 없다. 이에 최소 6개월 이상의 시간을 지켜본 후 재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경우,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 쌍꺼풀재수술에 도전해보는 것이 좋겠다. 두 번 실패는 없는 명품 쌍꺼풀재수술이 분명히 가능해질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