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소이조이‧포카리스웨트 분말
[이브닝신문/OSEN=이성원 기자] 끼니만으로는 영양성분을 모두 섭취하기 어려운 바쁜 일상 속에서 요즘 휴대하기 편한 3대 영양소가 들어있는 식품이 뜨고 있다.
동아오츠카 ‘소이조이’는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콩만을 통째로 사용해 건과일과 함께 구워 만든 고단백 뉴트리션바다. 대두 단백질, 식물섬유 등 콩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으며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트랜스 지방 염려도 없다.

소이조이는 블루베리, 딸기, 건포도아몬드, 카카오오렌지 4종류가 한국을 포함한 세계 8개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4종 모두 호주 시드니대학에서 당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동아오츠카의 대표상품인 ‘포카리스웨트’는 1987년 출시 이래 업계 1위의 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는 국민 이온음료이다.
포카리스웨트는 일명 ‘마시는 링거’라고 불릴 만큼 전해질, 나트륨, 당질이 균형 있게 배합돼 있으며 체액과 거의 같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흡수력이 물보다 두 배나 빨라 탈수증상이 있을 때 좋다.
특히 ‘포카리스웨트 분말’은 휴대하기 쉽고 가벼워 운동선수, 등산객 등 야외활동이 많은 이들이 먼저 찾는 인기 품목이다.
이밖에도 ‘리얼 브라우니’ ‘연양갱’ ‘배부른 보리밥 빵’ ‘순두유’ 등이 영양식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lswgo@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