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유난히 커 보이는 내 얼굴 SOS! 고톡스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1.02 14: 19

평소와는 달리 요즘 유난히 얼굴이 잘 붓는 것 같다? 처음에는 피곤해서려니 생각했는데 쉬어도 얼굴 붓기는 그대로다? 안 그래도 작은 얼굴을 원하는 이런 때에 나날이 붓는 얼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혹시 가을철 날씨 때문은 아닌지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환절기 찬 기온은 혈관의 수축을 불러와 혈액순환을 떨어뜨리게 된다. 이로 인해 얼굴이 붓고 탄력까지 떨어지면 얼굴이 훨씬 커 보일 수 있다. 또한 여름에서 가을로 기온이 변하면, 신체는 불필요한 수분을 내보내게 되는데 이 능력이 저하될 때도 얼굴이 붓게 된다.
얼굴이 부었을 때 타인에게는 별 차이 없어 보이더라도 본인이 느끼는 얼굴 크기 차이는 크다. 이에 음식 조절로 필요 이상의 수분섭취를 줄이도록 하고, 물 또한 조금씩 나눠서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다. 또한 목욕을 하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규칙적 식생활과 꾸준한 운동으로 대표되는 규칙적인 생활습관도 필수다. 이와 더불어 안면근육 운동, 얼굴 마사지 등을 통해 보다 직접적으로 얼굴 붓기를 개선시켜주면 가을철 붓기 가득한 얼굴에서 어느 정도 해방이 가능하다.
❚ 붓기 빼고 근육 줄이고, 작고 갸름하게
얼굴 크기가 붓기 때문에 더 도드라졌다면 이참에 보다 근본적인 작은 얼굴 만들기 방법을 공략하는 것도 좋겠다. 큰 얼굴의 원인에는 붓기 외에도 턱 근육의 발달을 들 수 있는데 이 때 고톡스로 발달된 근육을 퇴화시켜줌으로써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줄 수 있다.
전문의 고만영 원장은 “고톡스는 고주파마사지 후 보톡스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이다.”며 “고주파마사지가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보톡스 단독 시술을 받았을 때보다 훨씬 뛰어난 시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한다.
또한 고톡스 시술 시의 고주파는 턱 주변 부위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발달된 근육과 지방이 동시에 감소되어 얼굴이 훨씬 작아 보일 수 있다. 또한 해당 부위에 콜라겐 재생이 촉진되어 탄력 있는 피부 또한 완성 가능하다.
보통 보톡스 단독 시술 후 시술 효과를 보려면 근육이 퇴화되는 1~2달가량의 시간이 지나야 한다. 이에 고톡스는 고주파마사지를 병행하기 때문에 시술 후 약 2~4주 후부터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효과 또한 보톡스 단독 시술보다 비교적 오래 지속된다.
전문의 고만영 원장은 “고톡스 시술 후 효과가 남아있는 3~4개월쯤 후에 2차 시술을 받으면 시술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다. 효과가 보다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것도 당연하다.”며 “단, 고톡스 시술 전에는 반드시 정품, 정량의 보톡스를 시술하는지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고 전한다.
가을철 설레는 마음과는 반대로 불어만 가는 얼굴 때문에 걱정이라면 고톡스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이 어떨까. 어떤 기온에도 관계없는 작고 갸름한 얼굴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 사진출처: 교대역 아트메디클리닉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