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함요법은 올바른 몸을 만들어주는 요법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1.02 15: 03

정함 요법을 이해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우선 턱의 기능에 대하여 이해를 하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턱은 양측성 관절로 인체의 상부에 위치하여, 몸의 전체적인 상태를 반영한다.
이러한 턱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몸 전체의 온전함을 찾아주어야 한다.

이 점을 인식하여, 전신의 구조적인 잘못이 무엇인지 연구하고 해결할 방법을 강구하였기에 턱 관절을 바로 잡아 온전한 몸을 만들어주는 정함 요법이 나온 것이다.
 
또한 우리는 흔히 몸이 아프다고 이야기를 한다.
인체는 뼈와 관절이 틀어지고 어긋나야만 아픈 것이 아니라, 늘어나고 벌어질 때 더욱 통증을 느끼며, 이때 몸이 허약해지고 노화되며 구조적인 문제가 더욱 심각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 늘어지고 벌어진 관절을 무저항 상태에서 바로잡고, 약물치료를 병행하면서 관절 및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새로운 방법을 창안하게 되었는데, 이 치료법을 바를 정(正)자와 아래턱 함(頷)자를 써서 정함요법이라고 이름 붙인 것이다. 정함요법을 말 그대로 풀면 바른 턱을 만들어주는 방법’ 이라는 뜻이다.
 
근본적이고 효과적으로 전신을 온전하게 하는 정함요법을 통하여 통증질환인 턱관절질환, 디스크질환, 노인성 척추질환과 체형교정을 통한 어깨, 벌어지고 불균형화된 골반, 휜다리 교정과 산후교정, 안면교정, 항노화교정 등의 치료에 더욱 좋은 치료법을 얻게 되었다.
정함 요법에 따른 체형 교정 클리닉은 척추로 보면 일자 목, 일자허리, 굽은 등이고 큰얼굴, 넓은 어깨, 팔뚝 비만, 벌어진 골반, 벌어진 고관절로 인한 하체 비만, 휜 다리의 교정도 가능하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