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의 음유시인’ 루시드폴이 연말 공연 ‘사일런트 나잇, 나일론 나잇(Silent night, Nylon night) 2010 -새로운 숨결’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차를 맞는 루시드 폴의 이번 공연은 오는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이 공연은 지난 2일 티켓을 오픈한 지 한 시간만에 50% 이상의 티켓이 판매됐으며, 올해 역시 매진이 유력시되고 있다.

그는 지난 8월부터 한 달간 열었던 소극장 장기공연 ‘목소리와 기타’ 공연 역시 3000 여 좌석을 단숨에 매진시키며 공연계의 블루칩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타 한 대만으로 진행됐던 소극장 공연과는 달리, 오케스트라와 밴드를 편성해 그의 음악을 재편곡, 더욱 풍성해진 사운드로 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편, 루시드폴은 2009년 12월, 정규 4집 앨범 '레 미제라블'을 발표 후 4주간 음반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최근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고정 출연함과 동시에 EBS 라디오 ‘세계 음악 기행’의 디제이도 함께 맡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rinn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