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큰 눈? 눈의 미학이 변화한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1.03 13: 57

- 자연스러운 눈매 강조 위한 눈매교정술 인기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쌍꺼풀이 짙고 큰 눈이 '아름다운 눈'의 기준으로 여겨졌다. 이렇듯 기존에는 정형화된 미인이 인기를 끌며 눈 성형도 '크고 쌍꺼풀이 짙은 눈'으로 획일화되는 경향을 보였다.

그러나 최근 눈성형은 쌍꺼풀 보다는 자연스럽고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눈매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가령 눈웃음을 지을 때 매력적으로 돋보이는 눈매나 눈 밑에 도톰한 애교살이 올라와 동안으로 보이는 눈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분당연세성형외과 손문방 원장은 "연예인이나 인기 스타들이 특별히 눈이 크거나 쌍꺼풀이 짙지 않아도 각자의 매력을 뽐내자 정형화된 미인보다는 개성을 중시하는 미인이 더 매력적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눈매를 자연스럽고 매력적으로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눈매교정술이 주목받고 있다. 눈매 교정술이란, 말 그대로 처진 눈매나 졸려보이는 눈매를 교정하여 보다 생기있고 매력적인 눈매로 만드는 시술이다. 성형외과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몇 년 사이 쌍꺼풀 수술 보다 눈매교정술을 상담하기 위해 찾는 이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또 쌍꺼풀 수술 후 어색해 보이는 눈매를 다듬기 위해 재수술의 방법으로 눈매교정에 관심을 갖는 이들도 많다고 한다.
▲안검하수, 쌍꺼풀과 눈매교정 병행해야
쌍꺼풀 수술이 눈꺼풀에 라인을 하나 더 만들어 주어 눈이 커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노리는 것이라면, 눈매교정술은 눈동자의 검은자위와 흰자위의 노출비율을 조정하고 실제적으로 눈매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눈꼬리가 처져있다거나 매서운 눈매를 가졌을 경우에 눈매 교정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눈매교정술은 원래 안검하수(눈꺼풀이 쳐져 있는 경우)를 교정하기 위한 시술을 의미했는데 최근에는 눈매를 시원하게 만드는 시술을 통칭하는 말로 알려져 있다. 만약 안검하수가 있는 눈의 경우 쌍꺼풀을 하게 되면 양쪽이 서로 다르거나 풀리기 쉽다. 그러나 눈매교정을 하면 처진 눈꺼풀도 교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눈동자도 크고 또렷하게 보이는 장점이 있다.
분당 연세성형외과 손문방 원장(사진)은 "안검하수가 있는 눈은 쌍꺼풀이 제대로 접히지 않고 쳐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쌍꺼풀 시술과 함께 눈매교정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만약 안검하수 증상이 의심된다면 눈 성형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