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켓나이트’, 당신의 밤은 낮보다 더 할인받을 수 있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1.03 15: 52

▶직장인소셜커머스 '티켓나이트' 오픈…주점•노래방 등 최고 90% 저렴하게
 
“퇴근 후 당신의 밤 문화를 저렴하게 즐겨라.”

풍족하지 않은 주머니 때문에 마음놓고 밤을 즐길 수 없었던 직장인에게 희소식이 등장한다. 정해진 시간에 다수의 인원이 모이면 주점이나 노래방 등 밤 유흥문화 상품을 파격적으로 할인받을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하기 때문.
(주)알에프코리아(대표 김현정)는 사전에 정해놓은 판매량만큼 구매자가 모이면 포장마차와 일반주점, 나이트클럽뿐 아니라 각종 공연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쿠폰을 판매하는 원어데이몰 티켓나이트(www.ticketnight.co.kr)를 오는 11월 5일 정식 오픈한다.
'티켓나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소셜네트워크가 결합된 소셜커머스 형태라는 점. 트위터나 페이스북, 싸이월드, 블로그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이용해 이윤을 창출하는 상업행위를 뜻하는 소셜커머스는 외식, 레저, 미용 등 다양한 아이템을 일정시간 안에 일정 수의 고객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전자 상거래 방법이다.
그 동안 외식이나 각종 공연 티켓을 할인판매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는 있었지만 티켓나이트는 주점, 호텔, 고급 바, 나이트클럽 등 밤문화 서비스에 집중되어 있다. 각종 밤 문화 서비스를 절반에서 최고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 퇴근 후 직장인들의 여가와 유흥을 보다 즐겁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스마트폰 보급이 점차 확산되면서 소셜네트위킹서비스 역시 더욱 활성화 되고 있다.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밤문화라는 독특한 아이템을 들고 나온 티켓나이트는 정식 오픈 이후 다양한 후속 상품들을 기획하고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