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머리가 있어서 한번쯤 불편하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여자라면 앞머리가 없는 헤어스타일을 마음껏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앞머리를 없애면 어딘가 이상하고, 부끄럽고 자신감이 없어지는 느낌. 다들 경험 해봤을 것이다.
피겨스케이팅을 대한민국의 인기 종목으로 만든 김연아, 피겨스케이팅에 대해 모르는 사람도 김연아의 연기를 보면 다른 선수와는 다르다고 말한다. 김연아, 그녀는 세계를 무대로 하는 대한민국의 자랑인 것이다.
그렇다면 무엇이 김연아 선수를 이토록 아름답고 당당하게 만드는 것일까? 연기에 따라 바뀌는 김연아의 눈빛, 빛을 발하는 뽀얀 피부….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녀를 아름답게 만드는 건 노력으로 만들어진 뛰어난 실력이다.

실력뿐만 아니라 그녀의 당당한 모습이 이마에서도 나온다는 얘기가 있어 성형외과 전문의인 황정욱 원장을 찾았다. "여성들에게 이마는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앞머리로 이마를 가린 느낌과 이마가 보이게 머리를 넘긴 느낌은 확연히 다르죠. 그렇기 때문에 김연아 선수의 당당함은 자신 있게 넘긴 올백머리에도 있는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여성들이 하고 싶은 머리 중에 하나가 바로 김연아 선수처럼 깔끔하게 넘긴 올백머리이다. 하지만 넓은 이마는 얼굴을 커보이게 만들고, 각진 이마는 남성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올백머리를 해도 예뻐 보이지 않는 여성들은 이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마가 예쁘지 않으면 평생 앞머리를 내리고 살아야 하는 걸까? 모발이식만을 10년 이상 다뤄온 황정욱 원장에게 해결책이 있는지 물었다.
"이마가 넓고 각진 분들도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을 하게 되면 동그랗고 예쁜 이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은 후두부 부분의 두피를 채취, 분리하여 원하는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3∼4시간의 수술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수술 후 만족도가 높아 여성들에게 각광 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모발이식이 아닌, 맞춤형 헤어라인교정을 통해 얼굴 비율을 측정하여, 가장 이상적이라는 황금비율로 헤어라인을 교정해 주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