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입학, 면접하기 전 시간은 없고 치아교정은 하고 싶다면? ‘급속교정’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1.04 15: 26

결혼하기 전 혹은 중요한 입사 시험의 면접을 보기 전, 대학 입시 면접을 보기 전. 해야 할 것들은 너무 많지만 막상 모두 하기에는 시간이 상당히 촉박한 것이 사실이다.
특히 교정의 경우 평균 치료기간이 2년 정도 소요된다. 때문에 교정 후 치열이나 입매 등이 바뀌면서 전체적으로 호감 가는 얼굴이 될 수 있고, 자신감도 생기는 등 여러 가지 플러스 요인이 될 것을 알고는 있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교정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촉박한 시간에도 교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급속교정을 이용하면 짧은 시간 내에도 교정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에 급속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 짧은 시간에 가능?! 급속교정에 대해서
이제까지 급속교정만을 위주로 진료를 해온 곽호정 원장은 “테라스 급속교정(AOO)방법은 잇몸수술을 통해 치아 주위의 뼈에 간단한 처리를 하게 되면 파골세포와 조골세포의 유기적인 작용으로 자극부위와 인접부위의 뼈를 부드럽게 만들고, 이와 동시에 치아의 이동이 빨라져 단시간 내에도 교정이 가능하다.”고 전한다.
보통 새로운 위치로 이동한 치아들은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정착이 가능하다. 발치를 하지 않고 교정을 한다면 4-5개월, 발치를 할 경우에는 7-8개월 정도면 교정이 완료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고도 교정이 가능하다.
단 시간 내에 교정을 하기 때문에 치열 교정만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오해를 할 수 있다. 그러나 급속교정 역시 일반교정과 마찬가지로 치열교정은 물론 돌출입을 개선하는 효과도 동시에 갖고 있다.
󰋮 급속교정 좋은 것은 알겠는데… 아프면 어떡해?!
그러나 막상 급속교정 시술을 받자니 그 통증에 대해서도 걱정이 될 수 있다. 이에 수면 마취하에 국소마취로 급속교정 시술을 받을 것을 추천한다. 이는 수술시의 통증이나 시술 후 불편함을 최소화시켜주기 때문에 보다 편하고 통증이 덜한 환경에서 급속교정 시술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곽호정 원장은 “단 수면치료를 받을 때에는 다수의 수면치료 경험이 있는 치과의가 시술을 하는지 확인을 하고 받아야 보다 안심하고 안전하게 치과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한다.
테라스치과의 경우 뉴욕시립병원 마취과에서 마취학을 수학한 곽호정 원장이 직접 모든 시술을 처음부터 끝까지 집도하며 현재까지 약 4700여건의 케이스를 시행했다고 한다. 보통 이와 같은 수면치과치료시스템은 급속교정은 물론 사랑니발치, 충치치료, 신경치료, 임플란트 등에 모두 시술 가능하다.
수면치과치료시스템을 이용한 급속교정이라면 단기간에, 통증은 최소화시킨 채로 만족할만한 급속교정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