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 혹은 수십년 이상 이유 없이 지속되는 두통은 어느 순간 지끈지끈 머리를 아프게 하는 골칫거리다. 병원을 찾아가서 검사를 해보아도 딱히 원인을 알아 낼 수 없어 더욱더 답답하기만 하다. 그렇다면 이유도 알 수 없는 두통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일반 병원에서의 검사나 진료를 통해 그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병은 한의학적으로 보았을 때 어혈과 관련이 깊다고 한다. 그 증상으로는 머리가 아프거나 몸이 무겁다거나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하는 것이 있다. 병이라고 여기기보다는 단순한 일시적인 증상이거나 피로함 때문에 생기는 증상으로 여기게 되는 것들이다.
한방에서는 이러한 증상들이 어혈로 인한 것으로 판단한다. 어혈이란 흔히들 말하는 속골병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생리적인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찌꺼기 혈액, 탁한 혈액(고지혈증), 더러운 혈액, 멍든 혈액(내부출혈) 모두를 가리켜 한의학에서 부르는 명칭이다.

어혈이 원인이 되면 양의학에서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여러 가지 병들을 일으킬 수 있다. 그렇다면 어혈을 없애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장 효과적으로 혈액내의 노폐물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체질에 따라 나쁜 피가 가장 잘 머물 수 있는 부위를 정확히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방법으로는 침, 뜸, 한약, 녹즙, 수기, 식이요법 등이 있다.
하지만 기존의 이러한 치료법보다 효과 면에서나 치료 기간 면에서나 더욱 탁월한 치료 방법이 최근 각광받고 있다. 그것은 바로 뇌청혈 해독 요법이다.
뇌청혈 해독 요법이란 처음에는 두통을 치료하는 방법에서 시작되었으나 그 치료 효과가 탁월하여 그 외의 증상들의 개선에도 적용되어 좋은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는 요법이다. 특히 만성 피로, 머리가 맑지 못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증상, 중풍의 예방들에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오랜 기간 뇌청혈 해독 요법을 연구해 온 풀과나무 한의원의 김제영원장은 10여 년의 연구와 임상 결과를 통해 개발된 두통과 어지럼증의 치료 탕약인 뇌청혈 해독탕을 이용해 머리의 어혈을 풀어내면, 단순히 통증 조절이나 진통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 재발이나 부작용의 없이 치료가 가능한 것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설명한다.
따라서 원인도 모른 채 오랜 시간 두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뇌청혈 요법을 통해 두통의 고통에서 벗어나 보는 것이 좋다. 또한 적당한 유산소 운동을 해주고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 것을 삼가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스트레스를 물리치는 것이 두통을 이겨내는 방법 중 하나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