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철, 떨어지는 낙엽에 외로움이 극심해지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솔로다. 사람이 사랑에 빠지는 시간은 단 0.2초라는데 자신과는 영 관련 없는 얘기 같다. 하지만 그럴수록 감정에 빠지기보다는 외모에 관심을 쓰는 것이 좋겠다. 관리되지 않은 외모는 더 큰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어쩌면 예뻐진 외모로 솔로탈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예뻐지는 외모에 다가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내숭 100단 메이크업을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 듯 안한 듯 민낯도 아름다운 ‘척’하기 위한 내숭 메이크업은 남성들이 특히 선호하는 메이크업 1순위로 꼽힌다.
내숭 메이크업의 기본은 투명한 피부표현이다.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발라주되, 투명한 느낌을 위해 중간 중간 미스트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겠다. 투명한 느낌을 위해 컨실러는 최소화하고 잡티부분에만 파운데이션을 신경 써서 발라주면 된다.

또한 입술 표현이 중요하다. 한 듯 안한듯한 자연스러운 입술 표현을 위해서는 펄감 등이 들어간 립스틱보다는 틴트가 도움이 된다. 눈 화장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무심한 남성도 눈 화장은 단번에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살구나 베이지 톤의 기본 아이섀도 정도만 발라주는 것이 좋겠다.
❚ 내숭 메이크업했는데 내숭처럼 보이지 않는 내 피부
내숭 메이크업은 특히 소개팅 메이크업이나 새내기 메이크업에 추천되는 방법이다. 그만큼 과하지 않으면서도 호감 가는 인상을 줄 수 있어서다. 하지만 시도할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젊음의 흔적 중에 유일하게 싫은 것, 바로 여드름 흉터 때문이다.
전문의 김경봉 원장은 “여드름 흉터는 화농성, 응괴성, 결절성, 낭포성 여드름을 방치하거나 집에서 무리하게 짠 경우 등에 발생하게 된다.”며 “흉터 속에는 겉 구멍 크기보다 큰 흉터 자국이 있을 수 있고, 이미 흉터로 남은 경우 저절로 없어지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시술의 도움을 받아 치료해주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여드름흉터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슈퍼프락셀, 매직스템프와 같은 시술이 있다. 슈퍼프락셀은 피부 진피층의 피부결절을 통해 새로운 피부조직의 생성을 유도하는 치료법이다. 매직스템프 또한 미세한 바늘로 피부 흉터의 자연적인 치유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다.
전문의 김경봉 원장은 “두 방법 모두 여드름흉터의 단순 해결뿐만 아니라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의 증식으로 자연적인 치유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다.”며 “굴곡 부위, 국소부위와 관계없이 화상 흉터와 같이 비교적 두꺼운 흉터에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한다.
여드름 흉터 없이 깨끗한 피부는 내숭 100단 메이크업은 물론이고 모든 메이크업 방법을 백프로 소화하게 해준다. 만약 여드름 흉터가 방해가 된다면 적절한 시술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주는 것이 좋겠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 사진출처: 로하스피부클리닉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