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아들을 출산한 산모 이씨는 요즘 산후조리가 한결 수월 해 졌음을 느끼고 있다. 바로 남편이 선물 해 준 온열벨트 배마사지 찜질기 때문.
출산 후 훗배앓이 때문에 매번 전자레인지에 팩을 데워가며 찜질하는 아내가 안쓰러워 보였던 그녀의 남편이 선물한 제품은 온열약손365. 그녀의 남편이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일반적인 제품과는 달리 충전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었다. 온열약손365는 새롭게 출시된 충전 배터리를 사용해 2시간 충전에 최대 8번의 사용이 가능했던 것.
일반적으로 찜질기 대부분이 유선으로 연결 해 누워서 사용해야 했던 제품이었던 것에 반해 온열약손365는 언제 어디서나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해 편리했다. 즉, 마사지벨트 자체의 무게가 가볍고 신개념 배터리 장착으로 사용시간이 길어짐으로 인해 산후조리로 무리한 활동이 불가능 했던 산모가 휴식을 취하며 앉아 있는 시간에도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던 것이다.

또한 온열과 지압마사지가 각 각 강•중•약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훗배앓이 등 산후통이 있는 산모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리스럽지 않고 용이했다. 과열 자동감지 제어장치로 열성홍반의 위험성을 최소화 해 안전성을 높인 것도 장점 중 하나였다.
온열약손365가 산모인 그녀에게 유용한 장점은 그 뿐만이 아니었다.
우리 인체의 혈관과 장기 70%가 모여있는 배를 원적외선 레드퀼츠램프로 히팅 된 여섯 개의 세라믹봉이 장의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배를 계속적으로 지압 마사지 해 줘 분만 후 생겼던 변비 증상도 완화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녀가 기대하고 있는 것은 바로 뱃살을 빼 주는 데 효과가 있다는 점이었다.
출산 후에도 빠지지 않고 내내 임신 5~6개월 인 듯 탄력없이 나와있는 뱃살 때문에 은연 중 스트레스를 받았던 그녀에게, 지속적인 배 마사지를 통해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뭉친 근육의 이완작용으로 피로와 염증 물질을 분산시켜 근육에 신선한 산소와 영양을 공급해 주어 뱃살을 빼 주는 데도 효과적이라는 온열약손365의 기능은 꽤나 주목해 볼 만한 것이었다.
하지만, 마사지도 너무 오랫동안 하면 근육 이완 상태가 지속되는 탓에 적당한 게 좋듯이 온열벨트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특히 출산으로 약해 진 산모가 사용할 경우 한 번에 30분 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