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채널 Mnet ‘슈퍼스타K’ 시즌 1과 2를 통해 얼굴을 알린 신인가수 우은미가 SBS 가요 프로그램 ‘SBS 인기가요’ 출연을 놓고 고군분투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재 Mnet 신인가수 발굴 프로그램 ‘엠 루키즈(M Rookies)’에 출연 중인 우은미는 11월 루키 1차를 통과해 최종 후보 6인에 선정됐다. 남은 것은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기투표. 이를 통해 최종 1인으로 선정되면 ‘엠카운트다운’은 물론이고, ‘SBS 인기가요’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손호영과 김정민이 공동 진행하는 ‘엠 루키즈’ 6인 후보에는 우은미 외에도 아일랜드 시티(Island City), 주누(JUNU), 송연경, Bebe Mignon, 빌리브(V.Elieve) 등이 올랐으며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네티즌 투표에 의해 최종 1인이 선정된다.
과연 ‘SBS 인기가요’ 출연의 기회는 누구에게 돌아갈 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신곡 ‘잡아줘요’로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들어간 우은미는 ‘슈퍼스타 K 2’ 출연 당시 심사위원 이승철에게 가창력을 인정받아 화제를 모은 인물. 최종 톱 11 선정 직전 안타깝게 탈락해 ‘예쁘지 않아서 탈락했다’는 외모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rosecut@osen.co.kr
<사진> 트루엠엔터테인먼트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