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업체정보 검색 및 공유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출시
전국 업체 정보를 검색, 공유하는 아이폰용 어플이 등장했다. 음식점, 병원, 배달음식점, 자동차, 서비스, 쇼핑 등 거의 모든 업체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와우굿’이다.
‘와우굿’은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있는 업체의 기본정보 및 상세정보를 검색하도록 서비스한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포스퀘어’를 벤치마킹해 자신의 주변에 있는 업체정보를 함께 공유하면서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이용자들간의 커뮤니케이션도 활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카테고리별과 검색어별로 정보검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어 사용의 편리성과 유용성을 극대화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와우굿’은 즐겨찾기 기능과 구글맵으로 여러 업체 보기, 현위치 기반 주변 업체 검색, 내가 원하는 지역 검색, 내가 이용하는 업체 사진 바로 업로드, 전화걸기 등을 지원 중이며, 추가 부가기능으로는 농구장, 분실물, 목격자 정보도 공유하고 있다.
‘와우굿’을 개발한 매니아타운의 빈현진 CTO는 “아이폰만으로도 업체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게 될 수 있도록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업체정보를 등록하고 있다. 다들 미쳤다고, 불가능하다고, 말도 안 된다고 말하지만 내 목표는 전국에 있는 모든 업체정보를 입력하는 것이다. 보다 쉽게 지역의 업체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 디자인 개선과 증강현실 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미투데이, 커넥팅 등 연동 서비스를 업데이트 할 계획이며 안드로이드폰용 어플도 지난달 출시했다”고 말했다.
전국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업체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와우굿’은 현재 아이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차 후 업데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도 출시될 예정이다.
‘와우굿’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매니아타운 홈페이지(www.maniatow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