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신드롬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어려 보이려는 움직임에 모든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TV에서는 실제보다 나이가 들어 보여 고민하는 남녀 신청자들을 선발하여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를 만드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인기다.
미시주부 P씨는 그 동안 동창회에 나갈 때마다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을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어온 케이스. 그러나 타고난 피부가 관리하는 피부를 이길 수 없었던 탓인지 최근 들어 피부와 관련된 찬사가 뜸해졌다. 모임에 나오는 다른 친구들의 피부가 눈에 띌 만큼 달라졌기 때문이다. 동안 피부는 그 동안 선천적으로 얻어지는 혜택으로 인식돼 왔지만 최근에는 스타일의 변화와 꾸준한 관리를 통해 얼마든지 어리고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게 되었다.
▲리프팅과 타이트닝 효과를 주는 시술의 종류는?
피부도 몸의 일부이므로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몸의 건강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한 영양섭취와 적절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더불어 메디컬 스킨케어가 더해진다면 그 효과를 더욱 증대시킬 수 있다.
■써마지 시술
처진 피부, 넓은 모공, 잔주름과 같은 전반적인 노화증상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효과적인 써마지 시술은 고주파는 이용하여 진피층뿐만 아니라 피부 깊숙한 곳의 피하 지방층까지 열에너지를 도달시켜 탄력 있는 피부 유지를 위해 필수인 콜라겐의 합성을 빠르게 촉진시킨다.
■울쎄라 시술
초음파를 이용하여 피부의 탄력과 주름, 처짐을 개선하는 울쎄라 시술은 피부 표면의 손상 없이 피부 깊은 곳에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방법으로 에너지가 전달된 부위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콜라겐 형성이 촉진되며 전반적인 피부 상태의 개선과 함께 리프팅과 타이트닝과 효과를 볼 수 있다.
■듀얼제이러토닝
주름 하나 없이 매끈한 피부라 해도 기미와 주근깨 등 색소침착이 많다면 좋은 피부라는 인상을 주기 힘들다. 듀얼레이저토닝 시술은 피부 톤이 맑아지는 동시에 피부가 탱탱해져서 색소 침착과 탄력을 동시에 치료하는 효과를 보이며 진피 내에 깊이 존재하는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방법으로 난치성 기미와 넓은 모공, 여드름, 색소침착도 호전시킬 수 있다.

장미안의원 피부연구팀 조윤제 원장(사진)은 “늦가을부터 초겨울 무렵은 큰 일교차로 피부자극이 심해져 피부손상이 심해지는 시기이므로 피부고민이 시작됐다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관리가 가능한 스킨타이트닝 시술을 통해 관리를 빠르게 시작하는 좋다”고 말한다.
탱탱하고 생기 있는 피부는 어려 보이기 위한 최고의 핵심이다. 앞서간 국가의 스킬이 경쟁 사회에서 우위를 결정하던 시대는 이제 지났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미 누구나 그런 것들을 필수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매사에 자신감과 당당함을 갖게 만드는 외모에 대한 투자야 말로 자기 계발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투자가 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