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골' 폐지...KBS 예능, 개편 윤곽?
OSEN 윤가이 기자
발행 2010.11.11 09: 39

주간 예능 정상을 독식하고 있는 '해피선데이'와 함께 '개그콘서트', '해피투게더' 등 장수 인기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는 '예능 왕국' KBS가 개편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11일 KBS 예능국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20일 방송을 끝으로 KBS 2TV '스타골든벨 1학년1반'이 전격 폐지된다. 이 자리에는 파일럿으로 선보였던 '오 마이 스쿨'이 '백점 만점'으로 타이틀을 바꾸고 새롭게 편성될 예정이다. MC로는 박경림과 박명수가 호흡을 맞춘다.
또한 월요일 심야 시간 방송되던 '해피버스데이'가 오는 15일, 방송 8개월 만에 종영하고 신동엽과 컬투가 MC로 나선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가 후속으로 안방을 찾을 전망. 특히 메인코너인 '전국고민자랑'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한민국 전 국민의 고민사연을 나눈다는 취지. 컬투가 사연을 읽고 사연의 주인공인 일반인을 직접 스튜디오로 초대, 대화를 나누는 신개념 토크쇼다.

이 밖에도 몇몇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내부적인 개편 논의가 진행 중이라는 전언이다. '해피선데이'나 '개그콘서트', '해피투게더' 등 장수 인기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상당수 프로그램들이 폐지 가능성에서 완벽히 자유로울 수는 없는 현실.
한 KBS 관계자는 "당초 예상보다 개편 시기가 다소 늦춰질 전망이다. 내부적으로 심사숙고해 폐지할 프로그램과 신설할 프로그램들을 선별하는 중이다"며 "현재로서는 최종 확정된 개편안은 발표된 바 없다"고 말했다.
issue@osen.co.kr
<사진> '안녕하세요', KBS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