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를 대표하는 선수이자, 대구 경북이 자랑하는 프랜차이즈 스타 양준혁이 이번 2010 시즌을 끝으로 정든 그라운드를 떠났다. 대구MBC는 오는 14일 밤 11시 50분부터 HD 야구특집 <안녕하세요? 양준혁입니다>를 방송한다.
프로야구 타격 전 분야의 기록을 새롭게 쓴 주역이자, 많은 팬들과 함께 해온 그의 야구인생, 그리고 그 마지막 순간들에 대한 본인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그간 그라운드에 몸담으며 쉽게 하지 못했던 여러 이야기들과 팬들에 대한 그의 솔직하고 진솔한 목소리를 들어본다.

이를 통해,지역민들과 야구팬들에게 그의 은퇴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 진정한 야구 스타의 마지막 뒷모습을 담아내려 했다. 그의 은퇴식부터, 포스트시즌. 이번 가을 전국민과 지역팬들을 뜨겁게 만든 프로야구의 중심에는 삼성이 있었다.
그리고, 그 가운데 양준혁은 늘 뜨거운 조명을 받았고, 많은 이야기를 불러왔다. 프로야구 사상 가장 대규모로 펼쳐진 은퇴식, 포스트시즌에 걸쳐 논란을 불러온 덕아웃 논란의 주인공, 양준혁에게 직접 그 순간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또한 우리 야구 역사에 남을 그 기록들을 정리하고, 입단부터 선수협 파동 등으로 파란만장했던 그의 야구인생도 다시 만나본다. 이제는 선수가 아닌 인간 양준혁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앞으로 양준혁이 만들어갈 새로운 인생계획도 심층적이고 긴 인터뷰를 통해 만나본다.
그간 그라운드에서 보여줬던 모습을 데뷔 당시부터 은퇴식, 그리고 포스트시즌까지 잔잔한 영상을 통해 다시 만나보고, 대구MBC의 뉴스데스크를 진행하는 앵커, 김혜숙 아나운서와 그의 긴 인터뷰 사이사이의 재미난 애피소드도 함께 만날 수 있다.
what@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