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이 잘 안 먹으면 나이탓? No!, 화장품탓? Yes!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1.12 08: 33

여성이라면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욕심은 누구에게나 있다. 자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보다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옷, 헤어 심지어는 성형까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여성에게 있어 아름다움을 표출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바로 화장, 매일매일 화장을 하며 여성들은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낸다.
화장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피부,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가장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곳은 피부이다. 더군다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색은 칙칙해지고 모공은 늘어나 탄력이 떨어지며 수분까지 빼앗겨 푸석푸석 해져 버린다. 이로 인해 화장이 얼굴에 잘 안 먹게 되고 마음에 들지 않는 화장 때문에 화장을 두껍게 하여 피부에 피로와 자극을 주게 된다.
화장은 아름다움을 선사하지만 피부에는 자극일 수 밖에 없다. 특히 화장품의 지나친 색조와 향료 등은 피부에 주는 자극이 크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적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의 아름다움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마스크팩으로 명성이 자자한 스킨팩토리(www.skinfactorys.co.kr)에서 자극이 적은 화장품을 출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스킨팩토리에서 이번에 출시한 화장품은 토너, 링클페어젤, 모이스쳐젤 등으로 기초화장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팩토리의 기초화장품은 자극을 줄이기 위해 무향료, 무색소, 무방부제, 무알콜, 무광물성오일의 5무(無) 원칙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피부에 미칠 수 있는 자극이나 피로 등 안 좋은 영향을 최소화 했다. 특히 무알콜, 무색소이기 때문에 사용 시 깔끔함을 느낄 수 있으며 화장으로 인한 트러블 발생이 없다.
화장이 잘 먹게 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이지만 그 다음으로는 기초화장품이 가장 중요하다.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더라도 기초화장품을 잘 쓰면 화장이 뜨거나 잘 안 먹는 현상을 줄일 수 있다. 스킨팩토리의 스킨프레임 모이스처젤 알파캡슐은 화장을 잘 먹게 해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수분공급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피부 진정 작용과 피부 재생 효과로 피부 상처의 치유를 돕는다.
나이가 들면 가장 큰 걱정이 주름인데 스킨프레임 나이트링클페어 크리미젤은 노화방지,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기초화장품이다. 나이트링클페어 크리미젤의 아데노신 성분은 피부에 탄력을 주어 쳐지고 주름 진 피부에 생생함을 더한다.
스킨팩토리의 기초화장품은 국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현장 테스트를 통해 효과를 입증하였다. 테스트에 참가한 모델에 따르면 “피부에 피로가 쌓인 경우 화장이 잘 안 받기 쉬운데 스킨팩토리 기초화장품은 그런 부분을 감소시킨다”고 전했다.
스킨팩토리의 화장품은 오는 11월 10일 홍콩에서 열리는 ‘홍콩 국제 화장품 박람회’에 출품되어 세계인 앞에서 우수함을 선보일 예정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