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오픈마켓 '아이두게임'이 공개서비스에 돌입한다. 게임사업의 또 다른 기회라고 불려지는 '아이두게임'은 퍼즐, 액션, 전략시뮬레이션 등 다양하고 독특한 40여 개의 게임을 전격 공개하면서 공개 서비스의 시작을 알렸다.
'아이두게임'은 별도의 게임 제작 및 서비스 비용 없이 ‘게임오븐’이라는 제작툴을 사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게임으로 실현하고, 한게임의 서비스 인프라 플랫폼을 활용해 게임을 서비스하며, 게임의 인기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신개념 게임오픈마켓 서비스.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에는 지난 8월 진행된 프리오픈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유저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폴’, 재미있는 컨셉으로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디펜스 게임 ▲’똥구멍을 지켜줘’, 아이두게임스튜디오에서 20~30대 여성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화려한 컨셉의 자체 제작 퍼즐게임 ▲ ‘블링팝’ 등 40여 개 이상의 다양한 게임이 서비스된다.

인기 캐주얼게임 ‘사천성’의 개발 소스 공개를 통해 새롭게 리메이크된 게임도 공개될 예정으로, 리메이크 버전의 ‘사천성’은 판 수 무제한, 30종의 신규맵, 기존 유료로 즐길 수 있던 다양한 맵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게이머들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게임 관계자는 "앞으로 참신하고 다양한 게임들이 '아이두게임'을 통해 서비스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이는 궁극적으로 중소 개발사 및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crapper@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