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즐겁게 노는 방법, 놀거리 소셜커머스 ‘놀러와킹’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1.13 09: 05

▶놀거리 소셜커머스 ‘놀러와킹’, 12일 정식 오픈하며 인기
 
놀거리 소셜커머스 놀러와킹(www.nolluwaking.com)이 12일 정식 서비스를 선보였다. 대한민국 모든 놀거리를 모아 파격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함을 목표로 하는 ‘놀러와킹’(이하 놀킹)은 기존 소셜커머스와는 달리 놀거리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놀킹의 최진석 대표는 사업을 시작하게 된 동기에 대해 “그 동안 마케팅 전문회사를 운영해오면서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유통마진이 높아 소비자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것이 늘 안타까웠다”며 “놀킹 소셜커머스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간에 유통비용을 최소화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줘서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놀킹은 기존 소셜커머스의 여행상품이 몇 단계를 걸쳐 판매하기에 실제와는 달라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을 극복하였다. CJ그룹과 자유여행사 관계사인 CJ월디스와 직접 계약하여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신뢰성 높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 소셜커머스에서는 상품을 하루에 한가지씩만 판매했다면 놀킹은 하루에 한가지 상품뿐만 아니라 일주일에 하나씩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및 살거리의 상품을 내놓는 두 가지의 컨셉트를 선보인다. 놀킹은 크게 3가지 코너로 나눠지는데 놀킹 코너 외에 좋은 상품을 홍보 및 유통비용을 없앤 가격으로 제공하는 제품코너와 여행으로 특화된 여행코너가 있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훈남들의 수다’ 등 인기 있는 공연에 대해 50% 내외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게 되는데 이는 문화공연 관련단체들의 적극적인 후원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밖에도 성인 놀거리를 위한 나이트클럽 79% 할인상품도 눈에 띄는 상품이고 코바코 등 외식프랜차이즈 업체와 제휴해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