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까지 5일이 남은 이 시점은 무리하게 새로운 공부를 하기 보다는, 한 문제를 풀더라도 정확히 푸는 연습과 차분한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요즘 수능 합격 기원 선물부터 수능 이후 수험생을 위한 식품업계 및 수능성형까지 시험이 끝난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면밀하게 따져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선택한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기 딱 좋지만, 무분별하게 이벤트를 추종하게 되면 아니한 것만 못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 중 수능 후 쌍꺼풀과 코성형 문의가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부터 늘어나고 있는데, 더코샵성형외과 이민혁 원장에 의하면, “수능 전후 가장 많이 하는 상담은 여전히 눈성형과 코성형으로 11월 중순 이후부터 시작하여 봄방학까지로 1년 중 가장 많은 수술을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특히, 동양인의 대부분은 눈의 크기가 작고 몽고주름이 있어 답답한 눈매가 많다. 이런 경우 쌍꺼풀 수술만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앞트임과 뒤트임을 통해 보다 쌍꺼풀 효과를 높이고 시원스럽고 세련된 눈매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민혁 원장은 단매듭연속봉합을 통한 매몰법을 통해 매듭의 노출을 줄이고 잘 풀리지 않게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흉터 없는 매몰법으로 시술한다. 이때, 눈에 지방이 많아 두툼한 경우도 눈 지방제거 시 작은 절개만으로 지방만을 제거해 굳이 절개법이 아니더라도 쌍꺼풀 수술이 가능하다고 한다. 쌍꺼풀은 단순히 라인만 자연스러운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눈을 살며시 감고 뜰 때의 라인도 중요하므로 인 & 아웃라인에 대해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자신에게 맞는 쌍꺼풀 라인을 디자인해야 한다.
눈꺼풀이 너무 두껍거나, 근육의 힘이 약하고 쌍꺼풀 테이프를 장시간 붙이는 등으로 인해 눈처짐이 심한 경우는 절개법을 통해야 효과적이다. 피부 절개를 통해 늘어진 눈꺼풀과 과도한 지방이나 근육을 제거해야 하므로, 이런 경우 매몰법에 비해 절개법이 적합한데 이민혁 원장은 개인에 따라 매몰법은 1~5일 이내 자연스러운 효과를 낸다면 절개법은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7~14일 이내 부기가 제거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므로 부기 등을 고려해서 수능 이후 면접시기에 맞춰 수술 일정을 잡아야 한다. 맹목적으로 연예인 눈이나 이상적인 쌍꺼풀을 따라 수술하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적합한 맞춤 성형이 중요하겠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