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양국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며 추가 제작에 들어가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는 '2011년 키이스트 에코 캘린더'가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키이스트의 소속 배우들과 유엔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가 함께 만든 에코 캘린더는 10월 초, 온라인 판매 하루 만에 한일 양국에서 완판 되며 뜨거운 화제를 입증했다.
특히 100% 친환경 종이와 식물성 콩기름 잉크로 인쇄하는 등 친환경 제작 공정을 통해 완성되었고 판매 수익금이 유엔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의 ’지구환경프로그램(GEP)’에 전액 기부된다는 소식에 팬들은 물론 대중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월 12일 출시된 '키이스트 에코 캘린더' 어플리케이션의 가격은 2.99$로 한글과 영어 버전의 에코 캘린더를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스마트 폰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탁상용 캘린더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에코 캘린더 어플리케이션에는 UNEP과 아티스트들이 제안하는 환경 기념일, 내가 정한 환경 기념일 등 탁상용 에코 캘린더의 컨텐츠들이 포함된다. 캘린더는 스케줄 관리를 위한 스마트폰 다이어리로 사용 할 수 있으며, 배용준, 이나영, 김현중, 최강희 등 스타들의 동영상과 사진이 함께 들어 있다. 또한 일상 속 환경 실천을 통한 에코 나무 키우기와 스타 퍼즐 게임 등 즐겁게 환경 실천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에코 캘린더는 트위터 등 온라인과도 연계되어 있어 더 많은 환경 실천 아이디어 공유와 캠페인 확산이 기대되며, 전세계 팬들과 함께 환경 사랑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bonbon@osen.co.kr
<사진> 키이스트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