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근영-장근석의 캐스팅과 가상결혼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화제를 모은 KBS 월화드라마 '매리는 외박중'이 첫 번째 앨범을 출시하고 작품뿐 아니라 OST까지 본격적인 인기몰이에 나선다.
15일 발매된 드라마 '매리는 외박중'의 첫 번째 OST 앨범(PART 1)에는 드라마에서 인디밴드 보컬로 출연하는 장근석’의 노래 2곡을 포함 총 11곡이 담겨있다.
이미 데모영상 공개 때부터 화제가 된 실력파 록밴드 ‘트랙스(TRAX)’의 오프닝 곡 'Tell Me Your Love'와 첫 방송과 함께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걸그룹 카라 ‘한승연’이 부른 엔딩곡 'Super Star'등이 앨범에 들어 있다.

특히 홍대를 주름잡는 밴드 ‘완전무결’의 꽃미남 보컬로 나오는 ‘장근석’이 직접 불러 화제가 됐던 '부탁해, My Bus!'와 함께 미발표곡 'My Precious'가 수록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 드라마 2화 방송에서 잠깐 맛보기로 들을 수 있었던 'My Precious'는 장근석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잔잔한 기타 선율과 함께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로맨스의 느낌을 잘 살린 곡이다. '부탁해, My Bus!'과 함께 드라마 '매리는 외박중'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고조시킬 음악으로 기대된다.
이달 초 공개된 장근석이 부른 첫 번째 음원 '부탁해, My Bus!'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이슈가 된 가운데, 이번 OST 앨범도 3만장 이상의 예약 주문을 받은 상태. 특히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의 주문과 문의가 줄을 있고 있다고.
한편 장근석은 이번 PART1 앨범의 '부탁해, My Bus!', 'My Precious'를 포함, 총 네 곡을 부른다.
장근석은 “원래는 세 곡을 부르기로 되어 있었는데, 곡들이 다 너무 좋아, 음악감독님을 졸라 한 곡을 더 부르게 됐다” 며 “극중 밴드 보컬의 캐릭터도 살리고 보는 재미와 함께 듣는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음악으로 시청자 여러분께 인사드리고 싶다. 드라마와 OST 모두 사랑 부탁드린다” 고 인사를 전했다.
‘이중 가상 결혼’ 이라는 이색적인 소재를 배우들의 코믹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호평을 받고 있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매리는 외박 중'은 오늘 밤 9시 55분 KBS 2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issu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