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블랙베리, 남성 위한 건강음료로 주목!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1.16 15: 00

천연생약 중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것이 블루베리 등과 같은 베리류(나무딸기)다. 블루베리는 최근 노화를 지연시키고 성인병과 건망증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스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으로 팔리고 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블루베리보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내는 블랙베리류가 국내 시장에 소개되면서 건강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이 반기고 있다. 일명 아로니아베리(블랙초크 베리)가 그것이다.

 
아로니아베리는 폴란드와 같은 동유럽에 자생하는 나무딸기의 하나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함량이 같은 과 식물인 블루베리의 4배, 크랜베리의 10배, 블랙커런트의 4.5배, 라즈베리(복분자)의 5배, 포도의 80∼180배에 달해 혈관의 노화 및 동맥경화 예방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안토시아닌은 같은 항산화제이지만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 커피 녹차 사과에 풍부한 클로르겐산보다도 최소 몇 십 배 강력한 항산화효과를 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밖에 자외선과 담배연기로부터 피부보호, 녹내장, 백내장, 황반변성 등 노인성 안과질환에 대한 예방, 각종 환경유해물질로부터 세포노화 방지 등의 효과를 낸다고 학계에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아로니아를 이용해서 천연물신약 개발기업인 ㈜대산은 천연물신약개발연구소와 경희대동서약학연구소, 면역과학연구소, JBK 자연의학연구소와 공동으로 비바맨을 10월 출시했다. 100% 천연 남성용 성기능 및 전립선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인 비바맨은 아로니아 추출물의 강력한 혈관확장작용 및 세포노화방지 작용을 응용한 성기능 및 전립선기능 강화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
㈜대산의 천연물신약개발연구소측은 “지난 4년간의 연구개발의 성과로 출시된 비바맨은 아로니아 추출물, 홍삼 추출물, 마카 추출물, 산수유 추출물, 은행잎 추출물 등 주원료인 아로니아 추출물을 비롯한 혈류개선 및 세포노화방지 효과가 탁월한 약 100여가지의 식물성 물질로 되어 있다”고 전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