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극장가, 시험 끝난 수험생들 위한 이벤트 '풍성'
OSEN 조경이 기자
발행 2010.11.18 10: 11

내내 보고 싶었던 영화를 시험이 코앞이라 뒤로 미뤄뒀던 수험생들. 18일(오늘) 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 부리나케 제일 먼저 달려가는 곳으로 극장을 꼽는 학생들이다. 이에 극장가에서는 시험을 끝낸 학생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CGV(대표 김주형)가 올해 대입수능시험을 치르고 영화관을 찾는 많은 수험생들을 위해 푸짐한 행사를 진행한다. 수능시험일인 11월 18일부터 12월 15일까지 본인의 수험표와 CJ One카드를 소지하고 CGV영화관 현장에서 영화표를 구매하는 수험생들에게 하루 1회에 한해 영화 2천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CJ통합멤버십카드인 CJ One카드를 당일 현장에서 발급받은 경우도 가능하며, 단 조조 및 특화관은 제외된다.
이밖에 전국 주요 CGV영화관 매점에서 콤보메뉴 구입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2천원 할인과 함께 선착순으로 CGV미니어처 자석세트를 나눠주며, 매점메뉴 1만원 이상 구입시에는 고급 슬레이트보드도 제공한다. 

CGV홈페이지에서 영화를 예매한 수험생 중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의 기회와 콘서트 티켓을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12월 1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영화를 예매하고 CGV 홈페이지 해당코너에 댓글을 달아 신청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각각 ‘동경 주말 자유 2박4일 호텔패키지 2인 여행권’을 제공한다.
또한 11월 23일까지 상영하는 영화를 온라인을 통해 예매하고 해당 코너에 댓글을 남겨 신청한 수험생 중 30명을 선정해 25일 열리는 ‘생방송 엠카운트다운’과 26일 열리는 ‘슈퍼스타K 콘서트’ 관람권 1인 2매씩을 나눠준다.
같은 방식으로 2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상영하는 영화를 예매하고 해당 코너에 응모한 수험생 역시 30명을 선정해 12월 25일 열리는 ‘DJ DOC 콘서트’와 12월 26일 열리는 ‘박정현·서인국의 센티멘탈시티 콘서트’ 관람권 1인 2매씩을 나눠준다.
 
한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CGV 팝아트홀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현재 공연중인 로맨틱 뮤지컬 ‘아이 러브 유’를 R석에서 11월 30일까지 관람할 경우 50%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구매를 비롯해 전화 및 인터파크티켓 예매 모두 가능하다.
롯데시네마도 다양한 수능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롯데시네마 전관에서는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포인트 적립 및 영화관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시네마가 전국에 배포한 수험표 부착용 답안 스티커를 가져오는 수험생에게 영화 관람료를 1,000원 할인해 준다. 또한 스티커와 수험표를 제시하고 롯데 멤버스에 신규 가입하는 수험생에게는 평일 1회 영화관람이 가능한 시네마포인트 7,000점을 적립해 준다.
이 밖에도 롯데시네마는 영화관별로 수능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노원관에서는 방문고객 천만명 돌파를 기념하여 11월 9일부터 12월 8일까지‘천만人의 선택-꽝 없는 즉석복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노원관에서 영화티켓을 구매한 고객에게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하여 현금 100만원, 롯데상품권 50만원, 롯데스페셜카드 5만원, 아웃백/라도리스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11월 11일 오픈한 시화관에서는 11월 18일부터 11월 31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영화 관람료를 2천원 할인해 준다. 안산관에서는 수능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생 영화 2천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메가박스는 오는 18일부터 2011년 1월 말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에게 다양한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기간 중 매표소 및 매점에서 수험표 제시 시 영화 1,000원 상시 할인과 더불어 콤보(팝콘 + 콜라 패키지)메뉴를 상시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또한 메가박스는 오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영화를 2번 이상 관람한 수험생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영화 1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메가포인트 8,000점을 제공한다. 티켓 1회 구매 시마다 메가포인트 4,000점씩 적립된다.
메가박스는 오는 11월 23일(화)에 전국 12개 지점에서(창원, 상봉점 제외) 수험생을 위한 대규모 무료 영화 시사회 ' Movie Party'를 개최한다. 수험표와 멤버십카드를 지참한 수험생들은 오는 11월 19일부터 시사회 티켓을 선착순(1인 2매)으로 제공 받아 11월 25일 개봉 예정인 영화 ‘스카이 라인’을 미리 보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메가박스 브랜드마케팅팀 양수석 팀장은 "수능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금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힘들게 공부한 수험생들이 메가박스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마음껏 즐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12월 9일로 개봉을 확정지은 임수정, 공유 커플의 로맨틱 코미디 ‘김종욱 찾기’가 수험생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열심히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해 왔던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과 이벤트를 준비한 것.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는 18일 목요일 오후에는 ‘김종욱 찾기’의 스페셜 문서 파일 3만개를 시험장 부근에서 깜짝 선물한다(서울지역/선착순 배포). 임수정과 공유의 로맨틱한 데이트 현장을 포착한 문서 파일은 예쁜 디자인뿐 아니라 실용성까지 겸비해 수험생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또한 수험생들이 ‘김종욱 찾기’를 먼저 만날 수 있도록 수험생과 예비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 시사회도 진행 할 예정이다.
crysta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